[연예학강의⑪] 강내리 기자의 걸그룹 시크릿-'식단 편'

[연예학강의⑪] 강내리 기자의 걸그룹 시크릿-'식단 편'

2018.01.12. 오전 10:00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2018년 무술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YTN Star 독자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요. 이렇게 새해가 되면 여러가지 새해 결심을 하게 되는데요. 그중에서 늘 빠지지 않는 건 아마 다이어트 계획 세우기일 겁니다.

아름다움에 대한 우리의 바람은 끝이 없으니까요. 저도 그렇고요. 그래서 연초면 헬스장에 등록하거나 주말엔 운동을 하려고 노력을 해봅니다. 걸그룹 포스터를 벽에 붙이고 자극을 받아보려고 노력하기도 하고요.

그러다 든 생각. 바비인형처럼 늘씬하고 완벽한 몸매를 자랑하는 걸그룹 멤버들은 실제로 어떻게 다이어트를 할까? 그래서 직접 물어봤습니다. 이제부터 걸그룹 식단 속 3가지 시크릿을 공개할게요.

시크릿① '고구마'

무엇이든 기본이 가장 중요하다고 하죠. 걸그룹 식단에도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기본템이 있는데요. 다이어트 효과는 뛰어나면서도 질리지 않아 건강하게 먹을 수 있는 고구마가 바로 첫 번째 시크릿입니다.

먼저 걸그룹 'EXID'의 멤버 혜린은 YTN Star에 "닭가슴살과 고구마 위주의 식단이 몸매 관리에 효과적이다. 개인적으로 생선도 많이 먹는 편"이라고 말했습니다.

걸그룹 '다이아'의 멤버 은진은 “필요할 경우 한 종류를 정해 놓고 먹는 편인데 요즘은 주로 고구마로 식단 조절을 한다”고 전했습니다. 같은 그룹 멤버 주은 역시 "저녁은 고구마와 닭가슴살, 과일 위주로 간단하게 먹는 편"이라고 말했습니다.

고구마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포만감이 높아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항산화 작용의 성분이 들어있어 항암효과도 기대할 수 있죠. 무엇보다 쪄서 먹으면 되기 때문에 이동이 잦고 스케줄이 바쁜 걸그룹 멤버들은 도시락으로 싸서 다니기에 편리합니다.

이밖에도 '고구마앓이' 중인 걸그룹 멤버들이 많습니다. 소녀시대의 서현, 레인보우의 고나은(고우리)이 여러 방송을 통해 즐겨먹는 간식으로 고구마를 꼽은 적이 있습니다. 특히 고나은은 '고구마말랭이'를 운동 중 즐겨먹는다고 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하지만 고구마에만 의존한 원푸드 다이어트는 영양소 결핍이 일어날 수 있으니 장기간 시도하기에는 적절치 않습니다. 그보다는 고구마와 더불어 단백질, 지방, 탄수화물 등 기본 영양소를 고려한 식단을 짜는 게 효과적이죠.

◆시크릿② '디톡스'

걸그룹 사이에서도 유행하는 다이어트법이 있는데요. 최근 아이돌 사이에서 유행하고 있는 다이어트는 바로 '디톡스' 입니다. 유기농산물, 제철음식을 주로 하며 가공식품, 소금, 설탕 등을 멀리해 노폐물의 배출을 촉진하는 다이어트법입니다.

걸그룹 다이아의 정채연은 "최근 다이어트할 때 밀싹주스를 많이 먹었다. 맛있고 건강에도 좋은 것 같다"며 "본인에게 잘 맞는 식단을 찾는 게 중요하다. 다이어트를 오래해서 입맛이 변하기도 했다"고 털어놓았습니다.

밀싹주스는 독소제거 해독주스로 다이어터 사이에서 최근 인기가 높은데요. 밀싹은 비타민, 미네탈, 엽록소와 같은 유익한 성분들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할리우드 스타 미란다 커도 미모의 비결로 밀싹을 꼽기도 했죠.

인기가 높다 보니 밀싹을 직접 재배해 갈아 먹는 분들도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매번 준비하기엔 번거롭기 때문에 파우더(분말) 형태의 제품도 나오는데요. 우유나 시럽에 섞어 마셔도 좋을 듯 하네요.

EXID의 하니는 "우유+바나나+아몬드를 넣어 갈아 먹으면 맛도 좋고 배도 찬다"고 말했고, '에이핑크'의 초롱은 초롱 양은 매일 아침 아보카도 반 개, 바나나 반 개, 사과 반 쪽, 소량의 우유를 넣고 갈아서 마신다”고 자신만의 레시피를 알려줬습니다.

이밖에도 인기 걸그룹 멤버들은 각자 선호하는 다이어트 식단으로 식이섬유 가루, 레몬 디톡스, 알로에, 선식 등을 꼽았습니다. 강도 높은 안무 연습에 다이어트 식단을 더하면 군살은 자리잡을 틈이 없겠죠?

◆시크릿③ 소식(小食)

뺐다고 해서 다가 아닙니다. 요요현상이 온다면 공들인 다이어트 시간이 물거품이 되고 마는데요. 전문가들은 줄인 체중을 6개월 이상 유지해야 성공한 다이어트로 봅니다. 다이어트 성공 이후가 더 어려운 이유입니다.

걸그룹 멤버들은 대부분 다이어트 전문가들입니다. 치열한 자기관리가 필요한 연예계에서 살아남기 위해 각종 다이어트 노하우를 습득했고, 유지하기 위해서도 온갖 시행착오를 이미 겪은 이들이기 때문입니다.

다이아의 유니스는 "먹고 싶은 음식을 배부르지 않을 정도로 먹는다. 그러면 폭식을 막을 수 있다"고 조언했고, 희현은 "다이어트 후에도 일정기간 동안은 날씬한 몸무게 유지를 위해 신경 써야 한다"며 "가장 오랫동안 몸무게를 유지했던 식사는 적당한 2끼였던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카메라 클로즈업을 받는 스타들은 체형 변화에 더욱 민감할 수 밖에 없는데요. 에이핑크 초롱은 “운동도 중요하지만 식단이 제일 중요한 것 같다. 컴백 전에는 밀가루를 끊고, 단백질과 소량의 건강한 탄수화물을 섭취하려고 노력하는 편”이라고 말했습니다.

걸그룹 다이어트 비법 취재 결과, 스타들의 다이어트가 유난히 어렵거나 특이한 건 아니었습니다. 중요한 건 다이어트에 대한 꾸준한 관심과 노력이었죠. 어떤가요, YTN Star 독자분들도 오늘부터 도전해볼까요?

YTN Star 강내리 기자 (nrk@ytnplus.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