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부 기자의 뮤직비디오 리액션② - 아이콘 '이별길' 편

연예부 기자의 뮤직비디오 리액션② - 아이콘 '이별길' 편

2018.10.08. 오전 10:30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연예부 기자는 내 가수의 뮤직비디오를 어떻게 봤을까?"

YTN Star가 뮤직비디오 분석 프로그램 '강내리 기자의 아.뮤.중(이하 아뮤중)'을 선보인다. '아뮤중'은 '아이돌 뮤직비디오 중계'의 줄임말로, 신곡 뮤직비디오 한 편을 정해 전문가의 시각에서 감상평을 전하는 콘셉트다.

YTN Star 가요 담당 강내리 기자와 뮤직비디오 감독 캠보(본명 이건우)가 출연해 이야기를 나눈다. 인터뷰 등을 통해 취재한 내용과 직접 뮤직비디오를 연출한 경험을 바탕으로 보다 전문적인 시각에서 평가한다.

지난 8월 음악팬들의 열띤 반응을 이끌어낸 마마무 편에 이어, '아뮤중' 2화의 주인공으로 선정된 가수는 그룹 아이콘이다. '사랑을 했다'와 '죽겠다'로 좋은 성적을 낸 만큼, 어떤 신곡을 선보일지 많은 관심을 모은 것.

아이콘은 지난 1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타이틀곡 '이별길'을 포함한 새 미니앨범 '뉴 키즈:더 파이널(NEW KIDS:THE FINAL)'의 전곡 음원을 공개했다. '이별길' 뮤직비디오 역시 같은 시각 공개됐다.

강내리 기자는 같은 날 오후 진행된 아이콘의 기자회견에서 나온 이야기를 들려줬다. '이별길' 뮤직비디오는 1년 전 미리 촬영을 해두었고, 최근 추가 촬영을 진행해 예전과 현재의 아이콘을 모두 만나볼 수 있다는 것.

캠보 감독은 뮤직비디오 연출 경험을 살려 보다 전문적인 시각에서 영상을 분석했다. 멤버들의 연기와 군무에는 감탄하면서도 앵글에 일부 멤버의 모습이 잡히지 않거나, 카메라가 흔들린 순간에 대해서는 아쉬움을 표했다.

한편 아이콘은 '이별길'로 국내외 음원차트를 휩쓸며 글로벌 인기를 과시하고 있다. '이별길'은 리더 비아이가 작사와 작곡에, 멤버 바비가 작사에 참여한 곡으로, 서정적이면서 깊은 감성의 가사와 멜로디가 인상적인 곡이다.

한편 '아뮤중'은 매달 신곡 뮤직비디오 한 편을 선정해 이야기를 나눈다. YTN Star 페이스북(www.facebook.com/ytnstar24)에 공개된 '아뮤중' 영상 댓글난을 통해 보고 싶은 신곡 뮤직비디오를 신청할 수 있다.

YTN Star 강내리 기자 (nrk@ytnplus.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