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코로나 같은 BTS"...독일서 방탄소년단 인종차별 발언 논란

실시간 주요뉴스

가요

"코로나 같은 BTS"...독일서 방탄소년단 인종차별 발언 논란

2021년 02월 26일 11시 24분 댓글
글자크기 조정하기
"코로나 같은 BTS"...독일서 방탄소년단 인종차별 발언 논란
독일 방송 진행자의 방탄소년단(BTS)을 향한 발언이 인종차별 논란에 휩싸였다.

25일 밤(한국시간) 독일 라디오 프로그램 ‘bayern3(바이에른3)’의 진행자인 마티아스 마투스키크(Matthias Matuschik)는 MTV ‘언플러그드 프레젠츠’ 공연에서 방탄소년단이 영국 록 밴드 콜드플레이 ‘Fix you’를 커버한 것을 언급했다.

그는 방탄소년단이 콜드플레이의 곡을 커버한 것을 ‘신성모독’이라고 표현하는가 하면 “BTS는 ‘코로나바이러스’ 같은 축약어이며 이들에 대한 백신이 있기를 희망한다. 이들은 북한에서 20년간 휴가를 보낼 자격이 있다”라고 비난했다.

"코로나 같은 BTS"...독일서 방탄소년단 인종차별 발언 논란

논란이 된 라디오 진행자 발언을 영어 자막으로 표현한 영상 캡처.


방탄소년단의 ‘Fix you’ 무대는 유튜브 인기 동영상 1위를 기록할 정도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콜드플레이는 공식 SNS에 MTV UK 공식 유튜브 계정에 게재된 방탄소년단의 'Fix You' 무대 영상 링크를 공유하며 "아름다운 BTS"라는 글로 화답하기도 했다. 특히 한글로 “아름다운”이라고 쓰고 영어로 “Love”라고 적으며 애정을 표했다.

전 세계 방탄소년단의 팬들은 마투스키크의 이 같은 발언에 분노해 ‘#RassismusBeiBayern3’ ‘#Bayern3Racist’라는 해시태그로 해당 논란을 알리고 있다. 또 ‘Wir sind gegen Rassismus’(우리는 인종 차별을 반대합니다)라는 독일어 문구로 해당 프로그램과 진행자에게 항의하고 있다.

YTN Star 최보란 기자 (ran613@ytnplus.co.kr)
[사진제공 = 빅히트, 사진캡처 = 방탄소년단 팬 인스타그램]

* YTN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의 학교폭력 피해 사례를 제보 받습니다.
현재까지 학교폭력 의혹으로 나온 스타들 관련 제보 및 다른 스타들 제보 받습니다.
press@ytnplus.co.kr / winter@ytnplus.co.kr
YTN STAR 학교폭력 피해 제보 1대 1 오픈 채팅 카톡방(https://open.kakao.com/o/sjLdnJYc) 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