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폭 사과’ 스트레이 키즈 현진, 광고 퇴출… 클리오 “홍보 활동 즉시 중단”

‘학폭 사과’ 스트레이 키즈 현진, 광고 퇴출… 클리오 “홍보 활동 즉시 중단”

2021.03.02. 오후 3:17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 ‘학폭 사과’ 스트레이 키즈 현진, 광고 퇴출… 클리오 “홍보 활동 즉시 중단”_이미지
AD
학교 폭력(학폭) 가해 사실에 사과한 그룹 스트레이 키즈 현진이 광고에서 퇴출됐다.

1일 화장품 브랜드 클리오는 공식 SNS를 통해 현진의 학폭 논란 이후 그와 관련된 모든 홍보 활동을 중단했다고 밝혔다. 이어 “국내외 협력업체 관계자들에게도 해당 컨텐츠의 사용 중단 및 모델 연계활동 중단을 요청하였다”라고 덧붙였다.

지난 22일 한 네티즌은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중학교 시절 현진으로부터 이유 모를 폭력과 언어 폭력을 당했다고 주장했다. 그는 이에 현진의 공식적인 사과를 요구했다.

이후 현진은 스트레이 키즈 공식 SNS를 통해 "학창 시절 나의 잘못된 언행으로 인해 상처를 받으신 분들께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라고 고개 숙였다.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 역시 "과거 현진의 미성숙하고 부적절한 언행으로 상처 입고 피해를 받으실 분들이 계시고 현진 역시 해당 부분에 대해서 깊게 후회하고 반성했기에 게시자분들을 직접 만나 진정으로 사과했다”라고 밝히며 현진이 당분간 연예인 활동을 중단하고 자숙할 것이라고 전했다.

다음은 클리오 공식입장 전문

클리오를 사랑하는 고객분들께 알려드립니다.

가장 먼저 클리오 모델 스트레이 키즈 멤버의 최근 논란에 대해 브랜드의 공식 대응이 늦어진 부분 죄송합니다.

당사는 이번 논란 직후 모델과 관련된 모든 홍보 활동을 즉시 중단하였습니다. 모델의 소속사로부터 명확한 사실 규명까지 시간이 좀 더 오래 걸리겠다는 소식을 듣고, 국내외 협력업체 관계자들에게도 해당 컨텐츠의 사용 중단 및 모델 연계활동 중단을 요청하였습니다.

그러나 해외 유통사에는 이미 오래전에 모델 관련 컨텐츠가 제공되었고, 사건 발생 이후 본사가 지속적으로 사용 중단을 요청하였으나, 일부 해외 유통사의 현지 사정으로 실현되지 못했습니다. 해외 유통사의 일정대로 프로모션과 함께 모델 컨텐츠가 노출되었고, 향후 예정 프로모션의 변경 계획도 아직 받지 못했습니다.

이러한 과정에서 빠른 대응과 조치를 취하지 못해 불편함을 느끼셨을 고객분들께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향후 모델 운영 계획에 대해서는 아직 논의 중입니다. 당사는 최선을 다해 현 상황에 현명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모든 관계자들과 긴밀히 논의 중이며, 최종 협의에 따라 향후 홍보 활동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현재 이슈 발생 이전 업로드되었던 스트레이 키즈 모델 관련 컨텐츠들은 일부 해외 유통사를 제외하고 모두 삭제되었습니다.

앞으로 고객 여러분의 마음을 더 살피고, 여러분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는 모습 보여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YTN star 김성현 기자 (jamkim@ytnplus.co.kr)
[사진 제공 = OSEN]


* YTN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의 학교폭력 피해 사례를 제보 받습니다.
현재까지 학교폭력 의혹으로 나온 스타들 관련 제보 및 다른 스타들 제보 받습니다.
press@ytnplus.co.kr / winter@ytnplus.co.kr
YTN STAR 학교폭력 피해 제보 1대 1 오픈 채팅 카톡방(https://open.kakao.com/o/sjLdnJYc) 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