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KT, '역사왜곡 논란' 조선구마사 광고 편성 중단

실시간 주요뉴스

방송

KT, '역사왜곡 논란' 조선구마사 광고 편성 중단

2021년 03월 24일 15시 24분 댓글
글자크기 조정하기
KT, '역사왜곡 논란' 조선구마사 광고 편성 중단
통신사 KT가 드라마 '조선구마사' 광고 편성을 중단했다.

KT는 24일 공식 SNS를 통해 "문제가 된 프로그램의 이슈 사항을 인지하였으며 조속히 광고 중단 조치했다"라고 밝혔다.

이어 "단순 광고 편성으로 해당 내용을 사전에 인지하지 못한 점 양해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앞서 지난 22일 방송된 '조선구마사'에서는 등장인물들의 식사 장면이 전파를 탔다. 여기서 등장한 술상에 중국과자 월병과 중국음식이 모습을 드러내며 시청자들의 공분을 샀고 역사왜곡이라는 지적이 일었다.

이에 제작진 측은 "이는 극중 한양과 멀리 떨어진 변방에 있는 인물들의 위치를 설명하기 위한 설정이었을 뿐, 어떤 특별한 의도가 전혀 없었다"면서 "다만, 예민한 시기에 오해가 될 수 있는 장면으로 시청의 불편함을 드려 죄송합니다. 향후 방송 제작에 유의하도록 하겠다"라고 입장을 밝혔다.

해명에도 불구, '조선구마사'는 시청률 하락, 방송 중지 청원, 광고계 손절 등 여러 여파를 맞고 있다.

YTN star 지승훈 기자 (gshn@ytnplus.co.kr)
[사진제공 = SBS]

* YTN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의 학교폭력 피해 사례를 제보 받습니다.
현재까지 학교폭력 의혹으로 나온 스타들 관련 제보 및 다른 스타들 제보 받습니다.
press@ytnplus.co.kr / winter@ytnplus.co.kr
YTN STAR 학교폭력 피해 제보 1대 1 오픈 채팅 카톡방(https://open.kakao.com/o/sjLdnJYc) 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