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트롯2’ 공정성 의혹… 방통위 “위반 사항 확인할 수 없어”(공식)

‘미스트롯2’ 공정성 의혹… 방통위 “위반 사항 확인할 수 없어”(공식)

2021.04.13. 오후 2:58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 ‘미스트롯2’ 공정성 의혹… 방통위 “위반 사항 확인할 수 없어”(공식)_이미지
AD
TV CHOSUN ‘미스트롯2’에 대한 공정성 의혹이 제기된 가운데 방송통신위원회가 공식 입장을 내놓았다.

지난 12일 방송통신위윈회는 ’미스트롯2‘ 관련 민원 제기에 대해 공정성 위반은 인정이 어렵다고 최종 답변을 내놓았다.

앞서 지난 2월 1일 방송통신위원회에는 TV CHOSUN ‘미스트롯2’ 공정성에 대한 민원이 접수된 바 있다.

방송통신위원회는 이 민원에 대해 “TV CHOSUN과 네 차례(2/5, 2/23, 3/23, 4/2) 사실확인 절차를 거쳤으며, TV CHOSUN에 대한 3회에 결쳐 서면자료를 제출받아 분석하였다”고 밝히며, 상세한 자료 요청 뒤 내부 조사를 거쳐 4월12일 이 사안에 대한 결과를 민원 진정인에게 최종 답변을 통보하였다

방송통신위의 가장 중요한 ‘미스트롯2’ 진출자 선정의 공정성 문제와 내정자 의혹 관련 제기에 대해 “확인된 사실만으로는 공정성을 위반하였다고 인정하기에 부족하고, 달리 공정성을 위반하였다고 인정할만한 사실을 추가로 확인할 수 없었다”고 답변했다.

이어 제작진의 방송 콘셉트 및 선곡 관여로 프로그램의 공정성 훼손 의혹 제기에 관련해서는 “방송법 제4조(방송편성의 자유와 독립)가 정하는 방송편성의 자유와 독립에 따라 방통위가 판단할 수 있는 사항이 아니다”라고 결론 내렸다.

방송통신위원회가 ‘미스트롯2’에 관련 공정성 의혹 제기에 대해 문제될 것이 없다고 결론내리며 관련 의혹은 마무리 될 것으로 보인다.

YTN star 김성현 기자 (jamkim@ytnplus.co.kr)
[사진 제공 = TV조선]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