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이슈] '유튜브 개설→컴백' 성시경, 팬들이 열광하는 이유

[Y이슈] '유튜브 개설→컴백' 성시경, 팬들이 열광하는 이유

2021.05.13. 오후 1:47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Y이슈] '유튜브 개설→컴백' 성시경, 팬들이 열광하는 이유
AD
발라드의 왕자, 성시경이 돌아온다.

성시경은 오는 21일 정규 8집 'ㅅ(시옷)'을 발매한다. 지난 2011년 9월 발매한 ‘처음’ 이후 약 10년 만에 선보이는 정규 앨범으로 팬들의 기대가 크다.

그간 예능 프로그램을 통해서만 얼굴을 비쳤던 성시경의 신보를 기다린 팬들은 이번 컴백에 격하게 반기는 모습이다. 이런 가운데 컴백에 앞서 성시경은 지난달 10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 시작을 알리며 팬들과 소통했다.

성시경은 유튜브를 통해 음악 이야기와 더불어 요리 레시피, 라디오 형식의 진행까지 다양한 소재들로 팬들을 만나고 있다. 구독자는 5만 명을 넘긴 상태다. 가요계 내놓으라 하는 달달한 목소리로 성시경은 과거에도 MBC '푸른 밤, 성시경입니다'를 진행하며 많은 사랑을 받은 바 있다.

이번에도 성시경은 매주 2회씩 라디오 라이브 진행을 하고 있으며 청취자들의 사연을 토대로 이야기를 나눈다. 성시경의 목소리만큼이나 하루의 마무리를 차분히 할 수 있다는 점에서 팬들은 열광한다. 최근 라이브 방송에서는 자신의 곡 '태양계'를 직접 연주, 불러주며 팬들을 설레게 했다.

팬들의 니즈(Needs)를 정확히 파악한 성시경이다. 라디오 사연을 통한 고민 상담, 여기에 새 앨범 컴백까지 자신이 할 수 있는 최적의 행보를 모두 걷고 있는 셈이다. 매년 5월 '축가'라는 콘서트 브랜드로 팬들을 찾았으나 코로나19 여파로 개최하지 못했다. 이를 성시경은 유튜브 채널 개설과 컴백 등 다채로운 활동으로 팬들의 아쉬움을 달래고 있다.

[Y이슈] '유튜브 개설→컴백' 성시경, 팬들이 열광하는 이유

예능인, 가수 뭐 하나 나눌 것 없이 다방면에서 맹활약 중인 성시경이다. 지적인 이미지는 물론, 매 앨범마다 히트곡을 낸 성시경은 남녀노소 가릴 것 없이 사랑받는 가수 중 한 명이다.

지금껏 연예 활동을 쉬지 않고 달려온 성시경의 컴백이 더욱 반가운 건, 그의 신곡을 들을 수 있다는 점에서다. 정규 앨범을 들고 돌아온 성시경은 라이브 방송에서 "이전 곡들도 그렇지만, 신곡들이 정말 좋다. 기대해주셔도 좋다"라고 말해 팬들을 애타게 했다. 특히 성시경이 직접 춤을 추는 댄스곡이 수록된 것으로 알려져 궁금증을 자아낸다.

성시경은 새 앨범에서 사람, 사랑, 삶, 시간, 상처, 선물, 시선 등 '시옷'으로 시작하는 단어에 담긴 의미를 음악으로 풀어낼 예정이다.

성시경의 정규 8집 앨범 'ㅅ(시옷)'은 오는 21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YTN star 지승훈 기자 (gshn@ytnplus.co.kr)
[사진제공 = 에스케이재원, 성시경 유튜브 캡처]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