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BBMA] 방탄소년단, 4관왕 달성...'다이너마이트'급 영향력(종합)

[2021 BBMA] 방탄소년단, 4관왕 달성...'다이너마이트'급 영향력(종합)

2021.05.24. 오전 09:59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2021 BBMA] 방탄소년단, 4관왕 달성...'다이너마이트'급 영향력(종합)
AD
그룹 방탄소년단이 미국 3대 음악 시상식으로 꼽히는 '2021 빌보드 뮤직 어워드(2021 Billboard Music Awards)'의 4관왕을 달성하며 글로벌 영향력을 뽐냈다.

23일(현지시각) 미국 로스앤젤레스 마이크로소프트 극장에서는 '2021 빌보드뮤직어워드'가 진행됐다. 국내에서는 음악전문채널 Mnet을 통해 생중계됐다. 아나운서 출신 방송인 오상진, 통역가 안현모와 음악평론가 김영대가 해설과 통역을 맡아 진행했다.

이날 시상식에서 방탄소년단은 미국 '톱 듀오/그룹(TOP DUO/GROUP)', '톱 송 세일즈 아티스트(TOP SONG SALES ARTIST)', '톱 소셜 아티스트(TOP SOCIAL ARTIST)', '톱 셀링 송(TOP SELLING SONG)' 부문에서 모두 수상하며 4관왕을 차지했다.

방탄소년단은 '톱 셀링 송' 부문 수상 이후 소감으로 "우리의 노래(다이너마이트)로 많은 분들과 신선한 에너지를 나누고 싶었는데 이 수상으로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게 된 거 같아서 기쁘다"라고 말했다. 수상에 대해 김영대와 오상진은 "미국 주류 스타들과 비교해도 위화감이 없다"라며 방탄소년단을 치켜세웠다.

특히 '톱 송 세일즈 아티스트'의 경우 올해 처음 후보에 올라 수상의 영광을 안았으며, '톱 듀오/그룹' 수상은 2019년에 이어 두 번째이다. '톱 소셜 아티스트' 부문에서는 '빌보드 뮤직 어워드'에 처음 초청받은 2017년부터 5년 연속으로 수상하게 됐다.

[2021 BBMA] 방탄소년단, 4관왕 달성...'다이너마이트'급 영향력(종합)

'다이너마이트'는 코로나19로 모두 힘든 시기에 활력을 전파하고 싶다는 방탄소년단의 염원이 담긴 곡이다. 방탄소년단은 신나는 디스코 장르와 희망찬 가사, 레트로 콘셉트를 앞세워 미국 대중은 물론 전 세계 팬들을 사로잡았다.

방탄소년단은 이날 시상식에서 지난 21일 발표한 신곡 'Butter'의 무대를 최초 공개한다.

'Butter'는 댄스 팝 기반의 신나고 경쾌한 분위기에 방탄소년단의 부드러우면서도 카리스마 넘치는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곡이다. 지난해 8월 21일 발매한 디지털 싱글 'Dynamite'에 이은 두 번째 영어 곡이다.

YTN star 지승훈 기자 (gshn@ytnplus.co.kr)
[사진출처 = Mnet]


* YTN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의 학교폭력 피해 사례를 제보 받습니다.
현재까지 학교폭력 의혹으로 나온 스타들 관련 제보 및 다른 스타들 제보 받습니다.
press@ytnplus.co.kr / winter@ytnplus.co.kr
YTN STAR 학교폭력 피해 제보 1대 1 오픈 채팅 카톡방(https://open.kakao.com/o/sjLdnJYc) 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YTN 프로그램 개편 기념 특별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