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리뷰] '비와 당신'으로 포문 연 '슬의생2'...완벽히 기대에 부응한 첫방

[Y리뷰] '비와 당신'으로 포문 연 '슬의생2'...완벽히 기대에 부응한 첫방

2021.06.18. 오전 11:10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Y리뷰] '비와 당신'으로 포문 연 '슬의생2'...완벽히 기대에 부응한 첫방
AD
1년의 기다림 끝에 '슬기로운 의사생활'이 시즌2로 돌아왔다. '슬의생'만의 편안한 웃음으로 가득했던 첫 방송은 시즌1 말미에 뿌려놓은 떡밥들을 깔끔히 회수했지만 이어지지 않은 '익송 커플'의 이야기는 애달픈 감상을 자아냈다.

첫 방송부터 반응이 폭발적이다. 시청률 조사 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17일 첫 방송된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이하 슬의생2)가 전국 가구 기준 평균 10%, 최고 12.4% 시청률을 기록했다. 수도권 가구 기준 시청률은 평균 11.7%, 최고 14.9%였다. 이는 tvN 역대 드라마 첫방 시청률 순위 1위에 해당하는 수치다. 뿐만 아니라 5회만에 시청률 10%대를 돌파했던 시즌1에 비해 이번 시즌2는 첫 방송부터 10%대를 돌파하는 대기록을 세웠다.

의대 동기 5인방, 즉 99즈의 치열하면서도 평범한 일상이 다시금 또 시작됐다. '슬의생2' 첫 회는 익준(조정석 분), 정원(유연석), 준완(정경호), 석형(김대명), 송화(전미도)는 율제병원에서 보내는 일상을 담아 그동안 시즌2만을 기다려온 시청자들의 기대에 재대로 부흥했다. 어떤 친구들은 추운 날씨와는 대조되는 알콩달콩한 로맨스 꽃을 피웠고, 또 다른 친구는 마음을 거절당하는 쓰디쓴 감정을 맛 봤으며, 또 다른 친구는 삼각관계의 전조를 피우며 기대감을 증폭시켰다.

[Y리뷰] '비와 당신'으로 포문 연 '슬의생2'...완벽히 기대에 부응한 첫방

먼저 시즌1 말미에 겨울(신현빈)과 키스하는 것으로 서로의 마음을 확인했던 정원은 겨울과 비밀연애를 시작하여 더없이 행복한 모습으로 등장했다. 기쁜 마음으로 침대 위에서 난리를 치다가도, 퇴근 후 데이트 도중 조언을 구하는 겨울에게 진지한 눈빛으로 답변해주는 모습은 소아외과의 스윗가이 정원의 여전한 따스함을 자아냈다. 준완의 상황도 다르지 않았다. 런던에 있는 익순과 영상통화를 나누며 애정 표현을 가감없이 발산한 준완은 정원에게 그 모습을 들켜 웃음을 자아냈다.

그런가 하면 시즌1에서 민하(안은진)의 데이트 신청을 거절하고, 전 부인 윤신혜에게서 걸려온 전화를 받아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고조시켰던 석형의 이야기도 밀도 있게 그려졌다. 알고 보니 신혜는 가족과 외식을 가던 중 부친이 쓰러져 병원에 실려오게 되자 전 남편인 석형에게 도움을 요청한 것이었다. 이미 이혼한 사이에도 불구하고 최선을 다 해 도운 석형은 함께 밥을 먹자는 신혜의 제안에 응했고, 우산을 쓰고 같이 나가는 모습을 민하가 발견하면서 관계의 변화가 예고됐다.

초미의 관심사였던 익송 커플은 결국 송화가 익준의 고백을 거절하는 것으로 새로운 이야기의 시작을 알렸다. 언제나 익살스럽던 '핵인싸' 익준에게선 볼 수 없던 표정이 스며나와 안타까움을 자아지만, 아직 이 둘의 관계를 영원한 친구로 단정 짓기엔 이르다. 뒤 이어질 에피소드들에서 익송 커플에게 새로운 진전이 있을까 호기심이 증폭된다.

[Y리뷰] '비와 당신'으로 포문 연 '슬의생2'...완벽히 기대에 부응한 첫방

99즈의 로맨스만큼이나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모았던 '미도와 파라솔'의 연주 장면은 극중 비 내리는 밤하늘과 잘 어우러지는 노래 '비와 당신'으로 꾸며졌다. 비가 오면 눈물이 난다는 노래 가사가 마치 송화에게서 고백을 거절 당한 익준의 마음을 대변하는 듯한 것은 물론, 조정석의 뛰어난 노래 실력은 시청자들의 감성까지 촉촉이 적셨다

방송이 끝난 후 가장 뜨거운 반응이 이어지고 있는 장면은 바로 아들 우주(김준)의 성장에 반응하는 조정석의 능청스러운 연기다. 시즌1에 비해 폭풍 성장을 한 채 등장한 아역배우 김준의 변화된 모습을 천연덕스러운 연기력으로 넘기는 능력은 조정석이 대한민국 최고일 것이다. 뿐만 아니라 조정석은 영화 '맨 인 블랙' 속 기억 제거 장면을 패러디 역시 능청스럽게 소화하며 드라마에 재미를 더했다.

첫 방송부터 전 시즌과 마찬가지로 일상적인 의사들의 이야기를 흡입력 있게 펼쳐보인 '슬의생2'. tvN 역대 드라마 첫방 시청률을 기록한데 이어 이후에도 신기록의 향연을 이어나갈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앞으로 99즈의 로맨스와 우정이 어떤 양상으로 흘러갈지, 실력이 부쩍 늘어 최고의 합을 보여줄 수 있게 됐다는 미도와 파라솔의 이어지는 음악활동에도 기대가 걸린다.

한편,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는 매주 목요일 오후 9시에 방송된다.

YTN Star 이유나 기자 (lyn@ytnplus.co.kr)
[사진제공 = tvN]


* YTN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의 학교폭력 피해 사례를 제보 받습니다.
현재까지 학교폭력 의혹으로 나온 스타들 관련 제보 및 다른 스타들 제보 받습니다.
press@ytnplus.co.kr / winter@ytnplus.co.kr
YTN STAR 학교폭력 피해 제보 1대 1 오픈 채팅 카톡방(https://open.kakao.com/o/sjLdnJYc) 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