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중대본, 나훈아 부산 콘서트에 급제동 “등록 공연장 외 공연 금지”

실시간 주요뉴스

가요

중대본, 나훈아 부산 콘서트에 급제동 “등록 공연장 외 공연 금지”

2021년 07월 21일 13시 29분 댓글
글자크기 조정하기
중대본, 나훈아 부산 콘서트에 급제동 “등록 공연장 외 공연 금지”
가수 나훈아의 부산 벡스코 콘서트가 방역 당국의 제지를 받았다.

손영래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사회전략반장은 21일 열린 정례 브리핑에서 나훈아의 부산 콘서트가 강행될 경우 처벌 될 것이라는 요지의 답을 내놓았다.

손 반장은 “내일부터 비수도권 등록 공연장에서만 공연이 허용된다”며 수도권에서 공연 목적으로 임시로 시설을 활용하는 임시적 공연장에서의 공연은 금지되었음을 강조하면서 “이를 비수도권에 대해서도 동일하게 한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는 보도자료를 통해서도 이를 강조했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는 “비수도권에서의 확진자가 증가하고 있으나, 지방에서는 대규모 콘서트가 개최되고 있어 감염 확산방지를 위해, 수도권 외 지역의 대규모 콘서트에 대한 방역 관리를 강화하기로 하였다”고 밝혔다.

이어 “7월 22일 0시부터 8월 1일 24시까지 비수도권의 등록 공연장에서 개최하는 공연은 공연장 방역수칙의 준수 하에 허용되나, 이외의 장소에서 개최되는 실내외 공연은 모두 금지된다”며 “공연과 관련된 제한을 수도권과 동일하게 적용하여, 다수의 청중이 집합하는 상황과 지역 간 이동을 최소화함으로써, 국민의 혼선과 풍선효과를 방지할 계획”이라고 이번 조치의 의의를 설명했다.

한편 나훈아는 오는 23일부터 25일까지 부산 벡스코 제1전시장 1홀에서 ‘나훈아 AGAIN 테스형’ 부산 콘서트를 개최할 예정이었다.

[사진제공=예아라]

YTN star 곽현수 (abroad@ytnplus.co.kr)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press@ytnplus.co.kr/ winter@ytnplus.co.kr로 언제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2020 도쿄올림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