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코로나19 확진 발생 ‘아침마당’… “제작진 전원 음성판정”→방송 재개(종합)

실시간 주요뉴스

방송

코로나19 확진 발생 ‘아침마당’… “제작진 전원 음성판정”→방송 재개(종합)

2021년 07월 22일 09시 30분 댓글
글자크기 조정하기
  • 코로나19 확진 발생 ‘아침마당’… “제작진 전원 음성판정”→방송 재개(종합)_이미지
  • 코로나19 확진 발생 ‘아침마당’… “제작진 전원 음성판정”→방송 재개(종합)_이미지2
제작진 중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해 어제(21일) 생방송이 결방되는 사태가 벌어졌던 KBS ‘아침마당’이 방송을 재개했다.

22일 방송된 KBS1 교양프로그램 '아침마당'에서 진행을 맡은 김재원 아나운서는 지난 21일 결방 건에 대해 설명했다.

김 아나운서는 "염려해 주시고 걱정해 주신 시청자분들께 죄송하고 감사하다. 저희도 무척 당황스러웠다. 21일 아침에 기술 스태프 중 한 명이 확진 판정을 받았다는 소식을 전해드렸고, 추가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선 결방이라는 어려운 결정을 내려 해야 했다. 그 후에 이 공간을 특별 소독 방역했고, 또 스태프 전원이 검사를 받아 음성 판정을 받았다"고 전했다.

이어 그는 "혹시 모를 잠복기 이후 추가 확진을 염려해 확진 직원을 직접 접촉하지 않은 저희 둘을 제외한 모든 제작진을 교체하고 이번 방송에 임하고 있다. 다시 한번 송구하고 감사한 마음 전해드린다"고 밝혔다.

앞서 21일 오전 방송 예정이었던 KBS 1TV '아침마당'은 방송 당일 갑작스레 결방을 결정했다. KBS 측은 자막을 통해 "오늘 '아침마당'은 제작진 중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해 방역관계로 방송되지 않습니다"라며 "시청자 여러분의 양해 바랍니다"라고 알렸다.

이날 방송은 '아침마당'을 대신해서 '다큐 클래식-6년 간의 기록 명관씨의 와일드 캠프&비밀의 정원'이 편성됐다.

한편 최근 방송가를 덮친 코로나19가 잠잠해질 줄 모르는 분위기다. 가수 김희재, 배우 윤정희, 하니(안희연), 모델 겸 방송인 한혜진, 트로트 가수 장민호, 영탁, 트레저 멤버 도영, 소정환 등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또한 스포츠 선수 출신 방송인들인 김요한, 박태환, 윤동식, 모태범, 이형택 등도 연이어 확진 판정을 받으며 방송가에는 우려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YTN star 김성현 (jamkim@ytnplus.co.kr)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press@ytnplus.co.kr/ winter@ytnplus.co.kr로 언제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2020 도쿄올림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