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성년자 성폭행 혐의' 前 엑소 크리스, 中 검찰에 정식 구속 (종합)

'미성년자 성폭행 혐의' 前 엑소 크리스, 中 검찰에 정식 구속 (종합)

2021.08.17. 오전 09:08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미성년자 성폭행 혐의' 前 엑소 크리스, 中 검찰에 정식 구속 (종합)
AD
그룹 엑소의 전 멤버 크리스(우이판)의 강간죄가 확정되어 정식 체포가 이뤄졌다.

16일 중국 관영매체 글로벌타임즈에 따르면 베이징 차오양 지방 검찰은 우이판을 성폭행 혐의로 체포했다고 성명을 통해 밝혔다.

그동안 구치소에 구류돼 조사를 받아온 우이판은 정식으로 구속 수사를 받게 됐다. 이는 범죄 증거가 비교적 확실하다는 것을 방증이라고 매체는 전했다.

크리스는 지난달 31일 중국 공안에 체포돼 차오양(朝陽)구 구치소에 구금됐다. 베이징시 공안국 차오양 분국은 크리스를 체포할 당시 발표한 성명에서 "우모판(우이판)이 여러 차례 나이 어린 여성을 유인해 성관계를 했다는 의혹과 관련해 조사를 진행했다"며 "현재 캐나다 국적인 우모판을 강간죄로 형사구류하고 사건 수사 업무를 전개하고 있다"고 밝혔다. 중국에서 공안이 형사 구류를 한 피의자가 이후 혐의를 벗는 일은 극도로 드물다.

앞서 크리스의 전 여자친구라고 주장한 한 제보자가 온라인상에 폭로글을 게재하면서 크리스의 성폭행 의혹이 제기됐다. 제보자는 크리스가 미성년자를 포함한 여성들을 수차례 유인해 성관계를 맺었으며, 자신도 그 피해자 중 한 명이라고 주장했고 당국 조사 결과 이는 사실로 드러났다.

중국은 미성년자 성범죄를 엄격하게 처벌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중국 최고인민법원이 미성년자 9명을 성폭행한 교사에게 사형을 선고한 사례도 있다.

[사진=오센]

YTN 이유나 (lyn@ytnplus.co.kr)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press@ytnplus.co.kr/ winter@ytnplus.co.kr로 언제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