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정경호, '슬의생2' OST 참여…산울림 '회상' 리메이크 버전

실시간 주요뉴스

정경호, '슬의생2' OST 참여…산울림 '회상' 리메이크 버전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에 출연 중인 배우 정경호가 9번째 OST 가창자로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에서 첫 단독 OST를 발매한다.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 OST를 제작하고 있는 스튜디오 마음C 측은 오늘(20일) "정경호가 9번째 OST의 가창을 맡는다. 정경호가 부른 '회상'이 이날 정오 국내 주요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로써 정경호는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에 출연 중인 배우 김대명, 조정석, 유연석에 이어 네 번째로 OST 가창에 참여하게 됐다. 그가 '슬기로운 의사생활' OST 가창을 맡은 것은 시즌1, 2를 통틀어 이번이 처음이다.

정경호가 부를 곡은 '회상'으로 밴드 산울림의 8번째 정규 앨범의 타이틀곡으로 발표된 노래다. '길을 걸었지 누군가 옆에 있다고'로 시작하는 가사는 듣는 이들로 하여금 진한 향수와 함께 쓸쓸한 정서를 불러일으킬 것으로 전망된다.

2021년 버전으로 재탄생한 '회상'은 원곡의 잔잔한 감성을 유지하되 정경호의 쓸쓸하면서도 색깔있는 목소리에 맞는 편곡으로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기타와 피아노로 시작되면서 후반에는 드럼이 추가되고 이어 안정적인 밴드 사운드와 함께하면서 곡의 몰입감을 선사한다. 특히 2절부터는 첼로 연주가 덧붙여져 색깔 있는 사운드를 입혔다. 미니멀한 악기 구성에 담백한 정경호의 목소리가 입혀져 '슬기로운 의사생활' 스타일의 ‘회상’이 탄생됐다.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 OST Part 9 ‘회상’의 편곡은 그룹 참깨와 솜사탕의 멤버로 활동 중인 기덕(9duck)이 맡았다. 지난 2013년 미니앨범 ‘속마음’으로 정식 데뷔한 참깨와 솜사탕은 'TIKI TAKA', '별자리', '별 하나' 등의 앨범을 통해 넓은 음악적 스펙트럼을 보여주고 있다.

한편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는 매주 목요일 밤 9시 전파를 탄다.

[사진출처 = 스튜디오 마음C]

YTN star 강내리 (nrk@ytnplus.co.kr)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press@ytnplus.co.kr/ winter@ytnplus.co.kr로 언제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