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쇼미더머니10’ 10년 노하우 집대성…10월 1일 첫 방송

실시간 주요뉴스

방송

‘쇼미더머니10’ 10년 노하우 집대성…10월 1일 첫 방송

2021년 09월 07일 10시 22분 댓글
글자크기 조정하기
‘쇼미더머니10’ 10년 노하우 집대성…10월 1일 첫 방송
Mnet ‘Show Me The Money (이하 쇼미더머니)’가 열 번째 시즌으로 돌아온다. 오는 10월 1일(금) 밤 11시 첫 방송을 확정 지은 것. ‘쇼미더머니’는 지난 2012년 첫 방송 이후 매 시즌마다 레전드를 경신하며 힙합장르 대중화에 앞장서왔다.

‘쇼미더머니’는 수많은 1위 기록을 보유하고 있다. 매 시즌마다 화제성 1위에 등극함은 물론, 회차별 타깃 시청률 동시간대 1위에 다수 랭크되며 뜨거운 화제성을 입증해온 것. 또한 ‘니가 알던 내가 아냐’, ‘Day Day’, ‘N분의 1’, ’VVS’ 등의 경연곡이 각종 음원차트에서 1위를 휩쓸며 신드롬을 일으킬 정도로 뜨거운 사랑을 받았다.

올해로 10번째 시즌을 맞이한 ‘쇼미더머니’는 10년이라는 시간 동안 대한민국에 힙합 부흥에 일조하며 유일무이한 힙합 서바이벌로 자리잡았다. 이번 ‘쇼미더머니 10’은 그간의 시즌들을 통해 축적한 노하우가 집대성된 역대급 시즌이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쇼미더머니’가 가져온 힙합 열풍에는 10대들의 활약도 빼놓을 수 없다. 이들 사이에서의 폭발적인 인기와 더불어 프로그램을 보고 자란 ‘쇼미키즈’들이 ‘쇼미더머니’에 등장하기 시작했다. 힙합씬에 10대 래퍼들이 점차 모습을 보이게 된 것도 ‘쇼미더머니’가 불러온 트렌드 중 하나다.

또한, ‘쇼미더머니’는 지난 9개 시즌 총 186곡의 음원을 발매했다. 매 시즌마다 실력파 힙합 프로듀서들이 대거 합류해 직접 피처링에 참여하는 등 손에 꼽힐만한 명곡들을 만들어 냈다.

9개의 시즌을 지나오며 ‘거북선’, ‘Okey Dokey’ 등 현재까지도 회자되는 메가 히트곡들이 ‘쇼미더머니’를 통해 탄생했다. ‘맘편히’, ‘쿵’, ‘Forever’ 등의 1위 곡이 쏟아져 나왔던 시즌5의 경우 발매한 전곡이 차트인 하는 기록을 남기기도 했다.

이 밖에도 매 시즌 감동의 무대와 순간들을 선보이며 대중의 마음을 사로잡은 ‘쇼미더머니’. 2012년부터 현재까지의 유튜브 영상 누적 조회수는 약 17억 뷰(2021년 9월 기준)에 이른다.

역대 시즌을 통틀어 가장 높은 조회수를 기록한 영상은 8명의 프로듀서 군단이 한 자리에 모여 펼친 ‘시즌6 프로듀서 싸이퍼 풀 버전’으로, 약 2천 4백만 뷰(2021년 9월 기준)의 유튜브 영상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이처럼 ‘10년의 헤리티지’라 말할 정도로 다채로운 기록을 남긴 '쇼미더머니'가 과연 열 번째 시즌에서는 어떤 기록을 만들지 궁금증이 더해지는 가운데, ‘쇼미더머니10’ 제작진은 “10주년을 맞아 본방송 외에도 다채로운 특집 기획물들을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기대 부탁 드린다”고 덧붙였다.

[사진제공=Mnet]

YTN star 곽현수 (abroad@ytnplus.co.kr)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press@ytnplus.co.kr/ winter@ytnplus.co.kr로 언제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