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블랙핑크 ‘Kill This Love’, 스포티파이서 5억 스트리밍 돌파

실시간 주요뉴스

가요

블랙핑크 ‘Kill This Love’, 스포티파이서 5억 스트리밍 돌파

2021년 09월 15일 17시 28분 댓글
글자크기 조정하기
블랙핑크 ‘Kill This Love’, 스포티파이서 5억 스트리밍 돌파
블랙핑크의 'Kill This Love'가 스포티파이에서 5억 스트리밍을 돌파했다.

지난해 11월 스포티파이에서 4억 회를 달성한지 약 9개월 만이자 'How You Like That'에 이은 블랙핑크 통산 두 번째 5억 스트리밍 음원이다.

글로벌 음악 시장에서 영향력이 점점 커지고 있는 스포티파이에서 5억 스트리밍 곡을 보유한 K팝 걸그룹은 블랙핑크가 유일하다.

여기에 블랙핑크의 또 다른 히트곡 '뚜두뚜두 (DDU-DU DDU-DU)'도 스포티파이서 5억 스트리밍를 앞두고 있어 이들의 기록 경신은 계속될 전망이다.

블랙핑크는 지금까지 스포티파이에서만 총 17개 억대 스트리밍 곡을 배출했다. 최근 리사의 솔로 싱글 앨범 'LALISA'가 각종 글로벌 차트를 휩쓸면서 블랙핑크 기존 음원들을 향한 관심이 더욱 커졌다.

실제 리사의 솔로 데뷔 후 블랙핑크 공식 스포티파이 계정 팔로워 수는 약 120만 명 가까이 늘어 2465만 명 이상을 기록 중이다.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도 단숨에 160만 명이 치솟아 현재 6650만 명을 넘어섰다. 이는 전 세계 아티스트 1위인 수치다.

한편 리사의 솔로 타이틀곡 'LALISA'는 지난 10일 발매 첫날 총 60개국 아이튠즈 송 차트 정상에 오른 뒤 현재 누적 1위 지역을 72개국까지 늘렸다.

[사진제공=YG 엔터테인먼트]

YTN star 곽현수 (abroad@ytnplus.co.kr)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press@ytnplus.co.kr/ winter@ytnplus.co.kr로 언제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