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할리우드Y] 美 유력 매체 “‘오징어게임’ 에미상 수상 가능성 높아”

실시간 주요뉴스

방송

[할리우드Y] 美 유력 매체 “‘오징어게임’ 에미상 수상 가능성 높아”

2021년 10월 07일 15시 35분 댓글
글자크기 조정하기
[할리우드Y] 美 유력 매체 “‘오징어게임’ 에미상 수상 가능성 높아”
넷플릭스 오리지널 ‘오징어게임’이 전 세계적인 흥행을 거둔 가운데 ‘방송계의 아카데미상’으로 불리는 에미상을 탈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린다.

6일(현지시간) 버라이어티지는 ‘오징어게임은 프라임타임 에미상을 받을 자격이 있다’는 제호의 기사를 통해 ‘오징어게임’의 에미상 수상 가능성을 짚었다.

이 매체는 미국 텔레비전 예술과학 아카데미 대변인의 말을 인용해 “‘오징어게임’은 미국 회사인 넷플릭스의 가이드 아래 제작되었고 미국에서 배포될 예정이었던 만큼 프라임 타임 에미상 레이스에 참가할 수 있다”고 전했다.

이어 버라이어티지는 ‘오징어게임’이 로스엔젤레스의 TV 아카데미, 뉴욕에 본부를 둔 국제 텔레비전 예술 과학 아카데미 둘 중에 한 곳을 선택해야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프라임타임 에미상에 도전할 것인지, 국제 에미상에 도전할 것인지를 두고 선택을 해야 한다는 의미다.

마지막으로 이 매체는 ‘오징어게임’이 프라임타임 에미상을 수상할 유력한 작품으로 봤으나 이 작품을 미국 내수용으로 봐야 하는지, 국제적인 용도로 제작된 것인지를 두고 더 자세한 논의가 있어야 한다고 설명했다.

[사진제공=넷플릭스]

YTN star 곽현수 (abroad@ytnplus.co.kr)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press@ytnplus.co.kr/ winter@ytnplus.co.kr로 언제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