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엔하이픈, 앨범 판매량 자체 기록 경신...'하프 밀리언셀러' 달성

실시간 주요뉴스

가요

엔하이픈, 앨범 판매량 자체 기록 경신...'하프 밀리언셀러' 달성

2021년 10월 13일 16시 58분 댓글
글자크기 조정하기
엔하이픈, 앨범 판매량 자체 기록 경신...'하프 밀리언셀러' 달성
그룹 ENHYPEN(엔하이픈)이 앨범 판매량으로 또다시 신기록을 작성했다.

음반 판매량 집계 사이트 한터차트에 따르면, 지난 12일 발매된 ENHYPEN의 첫 번째 정규 앨범 ‘DIMENSION : DILEMMA’는 발매 당일 50만 1천 여장이 팔려 곧바로 ‘하프 밀리언셀러'를 달성했다. 지난 4월 발매된 두 번째 미니 앨범 ‘BORDER : CARNIVAL’의 첫날 판매량(319,073장)보다 약 18만 장 증가한 수치로 발매 당일 판매량으로는 ENHYPEN의 자체 신기록이다.

이처럼 ENHYPEN은 데뷔 앨범 ‘BORDER : DAY ONE’부터 이번 새 앨범 ‘DIMENSION : DILEMMA’까지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며 명실상부 ‘4세대 핫 아이콘’의 위상을 입증하고 있다. 지난해 11월 발표된 ‘BORDER : DAY ONE’은 발매 1주일(2020년 11월 30일~12월 6일)동안 28만 873장이 팔렸고, 이를 ‘BORDER : CARNIVAL’이 하루 만에 뛰어넘은 데 이어 ‘DIMENSION : DILEMMA’가 눈부신 실적으로 또다시 신기록을 남기게 된 것.

신보에 대한 뜨거운 반응은 글로벌 차트에서도 확인된다. ENHYPEN은 새 앨범으로 13일 오전 9시 기준 미국, 일본, 프랑스 등 전 세계 26개 국가/지역의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에서 정상을 차지했고, 타이틀곡 ‘Tamed-Dashed’로는 전 세계 6개 국가/지역의 아이튠즈 ‘톱 송’ 차트에서 1위를 기록했다. 또한, 앨범 발매 직후 Mnet 컴백쇼 ‘DIMENSION : DILEMMA’가 방송된 직후 관련 키워드들이 전 세계 실시간 트렌드 상위권을 장악했다 .

한편, ENHYPEN의 새 앨범 ‘DIMENSION : DILEMMA’는 여러 가치가 충돌하는, 초입체적이고 다차원적인 세계에 들어간 후 처음으로 자신의 욕망을 알게 되고 정체성에 혼란을 느끼기 시작한 소년들이 어느 것도 쉽게 선택할 수 없는 딜레마에 빠지지만 멈추지 않고 앞으로 달려 나간다는 서사를 담고 있다. 타이틀곡 ‘Tamed-Dashed’는 1980년대 감성의 뉴 웨이브 장르 곡으로, 욕망 사이에서 느끼는 딜레마와 모순, 충돌을 경험하며 당황스러움과 혼란스러움을 느끼는 소년들의 이야기이다.

[사진제공 = 빌리프랩]

YTN star 지승훈 (gshn@ytnplus.co.kr)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