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랭킹] 좀비→강다니엘→이민호… 상반기 OTT 기대작 TOP 5는?

[Y랭킹] 좀비→강다니엘→이민호… 상반기 OTT 기대작 TOP 5는?

2022.01.05. 오후 2:10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 [Y랭킹] 좀비→강다니엘→이민호… 상반기 OTT 기대작 TOP 5는?_이미지
AD
지난해 안방극장 대세는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였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집 안에서 콘텐츠를 즐기는 이들이 늘어난 것은 물론이고, 국내외 OTT를 중심으로 기발한 스토리와 탄탄한 출연진을 확보한 작품들이 큰 인기를 끌었기 때문.

특히 한국이 제작한 ‘오징어 게임’, ‘지옥’, ‘D.P.’ 등은 흥행과 작품성을 동시에 인정받으며 전 세계에 K-콘텐츠 돌풍을 일으키기도 했다. 올해 역시 이러한 열풍은 계속 이어질 분위기다. 흥행 보증 수표로 불리는 스타부터 탄탄한 원작을 바탕으로 한 작품들이 대거 공개를 앞두고 있기 때문.

YTN Star는 새해의 시작인 1월을 맞아 올해 상반기 흥행이 기대되는 OTT 작품을 선정해보았다.

◆ 지금 우리 학교는

오는 1월 28일 공개를 앞둔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지금 우리 학교는’은 좀비 바이러스가 시작된 학교에 고립되어 구조를 기다리던 학생들이 살아남기 위해 함께 손잡고 사투를 벌이는 이야기로 동명의 인기 웹툰을 원작으로 한다.

[Y랭킹] 좀비→강다니엘→이민호… 상반기 OTT 기대작 TOP 5는?

이미 두터운 팬층을 지닌 원작 위에 ‘다모’, ‘베토벤 바이러스’, ‘완벽한 타인’ 등 히트작을 연출한 이재규 감독과 ‘7급 공무원’, ‘해적: 바다로 간 산적’ 등을 집필한 천성일 작가가 의기투합해 또 다른 ‘K좀비’의 탄생을 알린다.

박지후, 윤찬영, 조이현, 로몬, 유인수 등 빛나는 신예를 비롯해 김병철, 이규형 등 연기파 배우들이 포진해 기대감을 높인다.

◆ 너와 나의 경찰수업

글로벌 팬덤을 지닌 강다니엘의 배우 데뷔작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너와 나의 경찰수업’ 역시 상반기 기대작 중 하나다. 청춘들의 경찰대학 캠퍼스 라이프를 그린 ‘너와 나의 경찰수업’은 디즈니+가 내놓는 첫 번째 국내 오리지널 시리즈다.

[Y랭킹] 좀비→강다니엘→이민호… 상반기 OTT 기대작 TOP 5는?

강다니엘을 비롯해 최근 주가를 올리고 있는 채수빈, 이신영, 박유나 등 8명의 청춘 스타가 출연해 각자의 매력을 선보이며 풋풋한 청춘 케미스트리를 만들어갈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 파친코

이민호, 윤여정, 정은채, 정웅인. 이름만 들어도 쟁쟁한 배우들이 애플TV+ ‘파친코’를 통해 뭉친다. 동명의 베스트셀러 소설을 원작으로 하는 ‘파친코’는 일제강점기 일본과 미국으로 건너가 파친코 영업으로 삶을 힘겹게 이어간 이민자들의 삶을 그린다.

[Y랭킹] 좀비→강다니엘→이민호… 상반기 OTT 기대작 TOP 5는?

오스카 트로피를 거머쥐며 월드 스타로 거듭난 윤여정을 비롯해, 뉴욕타임즈에서 선정한 ‘올해 최고의 책 10권’(2017년)에 선정된 탄탄한 원작까지. ‘파친코’에 대한 기대감 역시 상당하다. 지난해 'Dr. 브레인’을 통해 한국 시장을 공략했으나 크게 주목받지 못했던 애플TV+가 ‘파친코’를 통해 OTT 전쟁에서 승기를 잡을 수 있을지도 관전 포인트다.

◆ 소년심판

김혜수가 판사로 변신을 예고한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소년심판’ 역시 상반기 기대작 중 하나다. 김무열, 이성민, 이정은 등 연기파 배우들이 대거 포진한 ‘소년심판’은 소년범을 혐오하는 판사가 한 지방법원 소년부에 새로 부임하면서 벌어지는 휴먼 법정 드라마다.

[Y랭킹] 좀비→강다니엘→이민호… 상반기 OTT 기대작 TOP 5는?

현재 만 14세 미만의 형사미성년자는 형벌이 아닌 보호처분을 받게 되는 촉법소년 법령 이슈를 중심으로 위험 수위에 도달한 청소년 범죄와 이를 둘러싼 어른들과 사회의 책임에 대한 날카로운 메시지를 던질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 내과 박원장

배우 이서진의 파격 변신으로 공개 전부터 화제를 모은 티빙 오리지널 ‘내과 박원장’ 역시 많은 시청자의 관심을 받고 있다. 20년 경력의 전문의가 직접 그려 디테일한 내용으로 인기를 끌었던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하는 ‘내과 박원장’은 초짜 개원의의 ‘웃픈’ 현실을 그려낸 메디컬 코미디다.

[Y랭킹] 좀비→강다니엘→이민호… 상반기 OTT 기대작 TOP 5는?

특히 생에 첫 코믹 연기에 도전해 이제껏 본 적 없는 색다른 얼굴로 변신한 이서진을 필두로 라미란, 차청화, 김광규 등 코미디 연기에 있어 빠질 수 없는 감초 같은 배우들이 의기투합해 시청자의 웃음을 자아낼 것으로 보인다.

YTN 김성현 (jamkim@ytnplus.co.kr)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press@ytnplus.co.kr/ winter@ytnplus.co.kr로 언제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