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스포츠스타 2세, 어떤 DNA 가졌나"...'작전타임'서 공개될까(종합)

실시간 주요뉴스

"스포츠스타 2세, 어떤 DNA 가졌나"...'작전타임'서 공개될까(종합)
전설의 스포츠 패밀리 가족들이 그들의 케미로 일상을 전한다.

6일 오후 KBS 새 예능 프로그램 '우리끼리 작전타임' 온라인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현장에는 골프감독 박세리, 방송인 김성주, 전 체조선수 여홍철, 박은희 PD가 참석했다.

'우리끼리 작전타임'에서는 스포츠 패밀리 1,2세대의 희로애락을 풀어본다. 스포츠 스타였던 부모의 등을 보며 치열하게 살아온 2세대와 같은 길을 걸어본 부모 세대를 정조준한다.

MC는 박세리와 김성주다. 특히 박세리는 골프 애호가 아버지 도움으로 세계적인 선수로 발돋움한 만큼 누구보다 공감한다고. 또 스포츠 중계만 20년 경력인 김성주가 함께 해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야구 이종범·이정후 부자, 체조 여홍철·여서정, 탁구 유남규·유예린 부녀가 출연하는 것으로 알려져 기대를 모으고 있다.

"스포츠스타 2세, 어떤 DNA 가졌나"...'작전타임'서 공개될까(종합)

이날 박은희 PD는 "스포츠계에서 살아남으신 분들에게 요즘 분들이 굉장히 관심이 많다"며 프로그램 기획 취지를 설명했다. 또 김성주, 박세리의 케미에 대해서도 자신감을 가졌다.

박세리는 출연계기에 대해 "아루매도 운동선수 출신이다 보니 다른 스포츠 종목에 많이 매력을 느꼈다"며 "우리 부모님이 저를 키우셨듯이 저도 다른 선수들과 그들의 가족에 관심이 많이 갔다. 그러던 찰나에 여기 참여하게 돼서 출연을 승낙했다"고 말했다.

또 "이번엔 출연자가 아닌 MC인데 아직 방송이 낯설고 어려운데 운동선수가 나오는 방송에는 관심이 많이 가는 편이라 더 마음이 간다"고 말했다.

김성주는 "박세리가 MC라고 해서 바로 출연하게 됐다. 박세리씨와는 처음인데 너무 대화를 나눠보고 싶었고, 궁금했다"며 출연계기를 밝혔다. 이어 "스포츠 스타들이 방송에 나올 때 대답이 단답형인 경우가 많은데 가족과 함께 나오면 좀더 자연스럽지 않을까 하는 호기심이 있어서 출연을 결심했다"고 말했다.

김성주는 박세리에 대해 감정표현이 확실해서 좋다고 칭찬하며 "우리 PD분들이 편하게 녹화에 임하는데, 그 이유는 박세리씨가 솔직하고 감정표현에 충실하기 때문"이라고 전했다.

"스포츠스타 2세, 어떤 DNA 가졌나"...'작전타임'서 공개될까(종합)

여홍철 역시 박세리의 팬임을 전했다. 여홍철은 "박세리씨가 MC라고 해서 나온 것인데, 김성주씨도 같이 하는 줄 알았으면 안 나왔을 것"이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하지만 가장 큰 출연 이유는 딸 여서정 때문이라고. 그는 "딸이 여기 나오고 싶다고 해서 나왔다. 원래 사생활 노출을 꺼리는 편"이라고 고백했다.

각 출연자들에 대한 분석도 이어졌다. 김성주는 "무엇을 기대해도 상상 그 이상"이라며 "특히 유남규·유예린 부녀는 반전 매력을 드러낸다. 그리고 이종범·이정후 부자는 엄마 없이는 아무것도 못하는 현실 부자의 모습을 보여줄 것"이라고 귀띔했다.

박은희 PD는 "스포츠 스타가 한 가정에서 2명이나 나온 것은 어려운 일이다"라며 "그런데 이들 뒤에는 '엄마'라는 조력자들이 있다. 그분들도 우리 방송에 출연해서 함께 이야기 나누는 시간이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여홍철은 "사실 이 프로그램은 딸 서정이가 나오고 싶어 해서 출연했다. 저는 될 수 있으면 사생활을 외부에 노출시키기 싫었다. 서정이가 출연하고 싶으면 하겠다고 했는데 하고 싶다고 하더라"고 출연 이유를 밝혔다.

또 평소 딸에게 운동 관련 조언을 하지 않는다는 여홍철은 "딸에게도 지도자가 있는데 제가 말을 하면 헷갈릴 수도 있고 월권이라는 생각이 든다"며 "딸이 궁금해서 제게 먼저 물어볼 때까지는 먼저 지적하지 않는다"고 말해 놀라움을 자아냈다.

스포츠 스타 가족에게 따르는 선입견과 장단점도 밝혔다. 여홍철은 "장점보단 단점이 더 많다"며 "딸이 상을 타면 부모 후광으로 받았다는 주위 시선 등이 있기 때문에 더 열심히 하고 조심하고 신중해야 하는 부분이 있었다"고 털어놨다.

여홍철은 1996년 애틀랜타올림픽 은메달리스트다. 부인 김채은 역시 1994년 히로시마아시안게임 여자 기계체조 단체전에서 동메달을 땄다.

오는 19일 오후 9시 30분 첫 방송.

[사진=KBS]

YTN star 공영주 (gj920@ytnplus.co.kr)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press@ytnplus.co.kr/ winter@ytnplus.co.kr로 언제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