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이슈] 정호연, 패션쇼 런웨이 금의환향...글로벌 톱모델로 완벽 복귀

[Y이슈] 정호연, 패션쇼 런웨이 금의환향...글로벌 톱모델로 완벽 복귀

2022.03.08. 오전 09:39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 [Y이슈] 정호연, 패션쇼 런웨이 금의환향...글로벌 톱모델로 완벽 복귀_이미지
AD
프랑스 파리에서 패션위크가 한창인 가운데, 모델 출신 배우 정호연 씨가 패션쇼 런웨이에 금의환향했다.

정호연 씨는 7일(현지 시간) 파리 오르세 미술관에서 개최된 L사 2022 FW 패션쇼에서 오프닝에 이어 피날레 리드를 장식했다.

정호연 씨는 수많은 계단이 이어지는 런웨이 위를 프로페셔널하게 누볐다. 오버핏 가죽 아우터와 편안한 실루엣의 와이드 팬츠를 입고, L사의 신상 백을 어깨에 맨 채 당당한 워킹을 선보인 그는 오프닝에 이어 피날레에서도 선두를 지키며 톱모델의 위용을 가감없이 드러냈다.

[Y이슈] 정호연, 패션쇼 런웨이 금의환향...글로벌 톱모델로 완벽 복귀

최근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 게임'으로 미국 배우조합상(SAG) 여우주연상을 수상하며 정상급 배우에 등극한 정호연 씨가 정상급 모델로서도 완벽한 복귀를 치렀다.

아이러니하게도 앞서 정호연 씨는 '오징어 게임' 출연을 위해 모델 활동을 포기하고 배우로 전향한 바 있다. 이후 연기 데뷔작인 '오징어 게임'이 전세계적인 신드롬을 일으켰고, 모델 출신에 빛나는 정호연 씨의 독보적인 아우라와 분위기가 패션계의 주목을 재차 받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었다.

'오징어 게임'을 통해 미국 배우조합상 여우주연상을 수상함으로서 배우로서 커리어의 정점을 찍은 것은 물론이나, 모델로서도 뛰어난 활약을 펼치고 있다. 정호연 씨는 '오징어 게임'의 글로버 프로모션을 위해 29일간 미국 로스엔젤레스와 뉴욕을 오가며 'LACMA 갈라'와 'CFDA 패션 어워즈'에 참석하는데 이어 동양인 최초 단독으로 보그 US 커버를 장식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Y이슈] 정호연, 패션쇼 런웨이 금의환향...글로벌 톱모델로 완벽 복귀

최근에는 '보그 재팬' 3월호 커버를 장식하며 동서양 패션지 메인 페이지를 동시에 접수한 것은 물론, 패션 디자이너들이 사랑하는 매거진이자 영국의 패션 전문 대표지 영국 매거진 i-D 3월호 표지를 장식하기까지 했다.

세계적인 글로벌 브랜드들 역시 정호연 모시기에 나섰다. 먼저 정호연 씨는 지난해 10월에는 명품 브랜드 L사의 패션, 시계, 주얼리 부문 글로벌 하우스 앰버서더로 발탁됐으며 올해 1월에는 C사 뷰티 브랜드의 캠페인 광고 모델로 발탁됐다. 또한 동양인으로는 역대 세 번째로 모델스닷컴의 뉴 슈퍼 랭킹에 선정되는 등 글로벌 톱모델로 우뚝 섰다.

뿐만 아니라 최근 미국 버라이어티(Variety)가 선정한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업계에 영향을 미친 여성'에도 정호연 씨의 이름이 올라갔다. 해당 매체는 매년 '세계 여성의 날'(3월8일)을 기념해 한 해 동안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여성들을 선정하며, 이에 '오징어 게임'으로 전세계의 주목을 한몸에 받고 있는 정호연 씨가 포함된 것.

[Y이슈] 정호연, 패션쇼 런웨이 금의환향...글로벌 톱모델로 완벽 복귀


[Y이슈] 정호연, 패션쇼 런웨이 금의환향...글로벌 톱모델로 완벽 복귀

패션지에서는 정호연 씨의 시상식 패션을 집중조명하기도 했다. 미국 배우조합상에서 정호연 씨가 선보인 '댕기' 헤어 스타일링에 대해 보그 US는 "고전적인 할리우드의 매력과 한국적 유산을 유의미하게 조합하는 방법을 아는 사람이 있다면, 그건 바로 정호연 씨"라고 극찬을 아끼지 않았으며, 영국 패션지 글래머 온라인판 또한 "정호연 씨가 레드카펫에 등장한 이후 트위터엔 그녀의 스타일에 대한 이야기가 널리 퍼졌다. 한국의 전통적 댕기 머리로 아름다움이 더 빛났다"며 감탄했다.

한편, 정호연 씨가 출연한 '오징어 게임'은 역대 넷플릭스 콘텐츠들 가운데 가장 많은 구독 가구가 시청한 시리즈에 등극하며 새 역사를 썼다.

[사진=AP, L사 FW 2022 패션쇼 영상 캡쳐]

YTN 이유나 (lyn@ytnplus.co.kr)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press@ytnplus.co.kr/ winter@ytnplus.co.kr로 언제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