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파·이준호·신봉선, 제34회 한국PD대상 수상

에스파·이준호·신봉선, 제34회 한국PD대상 수상

2022.04.07. 오전 10:37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에스파·이준호·신봉선, 제34회 한국PD대상 수상
AD
그룹 에스파, 배우 이준호 씨, 개그우먼 신봉선 씨가 한국PD연합회가 선정하는 한국PD대상 출연자상을 수상했다.

한국PD대상은 방송을 통해 자유언론과 사회·문화 발전에 기여한 PD와 방송인에게 주는 상이다. 현직 PD들이 직접 심사에 참여한다.

이날 공개된 제34회 한국PD대상 출연자상은 아이돌 그룹 에스파와 MBC 드라마 '옷소매 붉은 끝동'으로 2021년 MBC 연기대상 미니시리즈부문 남자 최우수연기상을 받은 이준호 씨, MBC 예능 '놀면 뭐하니'에서 활약한 신봉선 씨가 수상자로 선정됐다.

또한 MBN '나는 자연인이다' 윤택 씨, 이승윤 씨는 TV진행자상을, MBC 라디오 '손에 잡히는 경제'의 이진우 씨는 라디오 진행자상을 수상했다.

작품상 TV부문에서는 시사·다큐 KBS '다큐인사이트-아임 뚜렛' 교양·정보 SBS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 이야기-1987 인간청소 편' 예능 SBS '골 때리는 그녀들' 드라마 KBS '오월의 청춘' 지역정규 부산MBC '예산추적 프로젝트-빅벙커' 지역특집 KNN '건축오디세이-신들의 집' 독립제작 '삭힘의 미학2'가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작품상 라디오부문은 시사·교양·드라마 '김현정의 뉴스쇼-굿모닝 미얀마' 음악·오락 MBC '유행가, 시대를 노래하다' 특집 YTN라디오 '서간도의 별들, 3500' 지역정규 TBN광주·TBN대구 지역특집 부산TBN '라디오로 듣는 부산 웹툰-영도할배쓰, 불로초 수호기'가 상을 받는다.

디지털콘텐츠 부문에서는 사회 초년생이 된 MZ세대가 정규교육에서 배우지 못한 가치와 지혜를 탐구하는 EBS 웹예능 '딩동댕 대학교'가 수상작으로 뽑혔다.

특별상은 KBS '다큐인사이트' ‘다큐멘터리 윤여정’, ‘다큐멘터리 국가대표’, ‘다큐멘터리 뉴스룸’ 등을 연출한 KBS 이은규 PD가 수상자로 선정됐다. 공로상은 지난 2월 별세한 방송인 故 허참 씨가 받는다.

대상인 ‘올해의 PD상’ 수상자는 오는 13일 오후 3시 여의도 KBS 별관 공개홀에서 열리는 시상식에서 공개된다.

한편, 제34회 한국PD대상 시상식은 오는 26일 2시 30분부터 KBS 1TV를 통해 녹화 중계된다.

[사진=sm, jyp엔터테인먼트 제공]

YTN 이유나 (lyn@ytnplus.co.kr)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press@ytnplus.co.kr/ winter@ytnplus.co.kr로 언제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