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타엑스 ‘SHAPE of LOVE’, 월드와이드 1위→29개국 TOP10

몬스타엑스 ‘SHAPE of LOVE’, 월드와이드 1위→29개국 TOP10

2022.04.27. 오후 4:15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몬스타엑스 ‘SHAPE of LOVE’, 월드와이드 1위→29개국 TOP10
AD
몬스타엑스(MONSTA X)가 새 미니앨범으로 정상을 석권했다.

27일 한터차트에 따르면 몬스타엑스의 열한 번째 미니앨범 'SHAPE of LOVE(셰이프 오브 러브)'는 지난 26일 데일리 기준 음반 차트와 27일 3시 현재 시각 실시간 차트 1위를 기록하고 있다.

'SHAPE of LOVE'는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앨범차트와 유러피안 아이튠즈 앨범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며 글로벌 주목을 이끌었다.

아이튠즈 톱 앨범차트에서는 브라질, 캄보디아, 과테말라, 인도네시아, 이스라엘, 카자크스탄, 말레이시아, 멕시코, 니카라과, 노르웨이, 필리핀, 싱가포르, 대만, 태국, 베트남 등 15개국 1위를 석권했으며, 미국 2위를 비롯한 14개국 차트 TOP10 안에 진입하는 기록을 세웠다.

타이틀곡 'LOVE(러브)'는 아이튠즈 톱 송차트에서 볼리비아, 이집트, 엘살바도르, 콰테말라, 몽골, 노르웨이, 파나마 등 7개국 1위, 아르헨티나, 브라질을 비롯한 6개국에서 각각 최상위권을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수록곡들도 글로벌 차트 줄세우기에 성공했다. 아이튠즈 톱 KPOP 송차트 벨기에와 오스트리아 차트에서 'AND(앤드)', '사랑한다', 'Wildfire(와일드파이어)', 'Breathe(브리드)', 'Burning Up (Feat. R3HAB)(버닝 업)', 'LOVE' 순으로 1위부터 6위를 차지했다. 또한 노르웨이, 아일랜드에서 'LOVE'가 정상에 오르는 등 전 세계적인 뜨거운 인기를 증명했다.

이번 신보 또한 타이틀곡 메이커 주헌을 비롯해 형원, 아이엠이 작사, 작곡, 편곡에 참여한 트랙들로 채워진 만큼 자체제작돌로서 또 어떤 글로벌한 성과를 이뤄나갈지 귀추가 주목된다.

컴백과 동시에 또 한 번 커리어하이를 달성하며 무서운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몬스타엑스는 오는 29일부터 5월1일까지 사흘간 올림픽공원 SK핸드볼경기장에서 2022 MONSTA X FAN-CON 팬콘이 개최될 예정이며, 5월1일은 MyMusicTaste (마이뮤직테이스트)를 통해 온라인으로도 중계 될 예정이다.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YTN 곽현수 (abroad@ytnplus.co.kr)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press@ytnplus.co.kr/ winter@ytnplus.co.kr로 언제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