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터뷰③] 정엽 "난 ENFP...안 믿긴다고?"

[Y터뷰③] 정엽 "난 ENFP...안 믿긴다고?"

2022.05.13. 오후 1:01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Y터뷰③] 정엽 "난 ENFP...안 믿긴다고?"
AD
브라운 아이드 소울 리더 정엽 씨가 MBTI(성격유형검사) 결과를 공개했다.

YTN star와의 단독 인터뷰에서 정엽 씨는 "최근 MBTI를 했는데 제가 ENFP가 나온 것을 두고 안 믿는 사람도 있었다"며 웃었다. 평소 낯가림이 있는 것으로 알려진 그가 '재기발랄한 활동가 형'으로 불리는 'ENFP' 유형이라는 것.

"고등학교 때까지만 해도 누가 말 걸면 대답도 못하고 얼굴 빨개지는 내성적인 타입이었어요. 그런데 스무살 무렵부터 변했어요. 아니, 정확히 말하면 너무나도 변화하고 싶어서 노력을 많이 했습니다. 아직 낯가림이 있긴 하지만 분명 바뀌었어요. 노력이 만들어낸 결과가 아닌가 싶어요."

[Y터뷰③] 정엽 "난 ENFP...안 믿긴다고?"

한때 이슈가 된 '깻잎 논쟁'에 대해서도 말문을 열었다.

정엽 씨는 웃으며 "이걸 주제로 참 많이들 이야기 하시는 걸 알고 있다"며 "저도 생각해봤는데, 그 상대가 누구냐에 따라 다를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 아내가 제가 잘 알고 친한 이성의 깻잎을 떼어주는 건 괜찮다. 하지만 제가 잘 모르는 남자에게 그러는 건 싫다"고 선을 그었다.

또 정엽 씨는 "저는 내 여자가 아닌 상대에게는 일말의 여지를 잘 안 준다"며 "과거 아내와의 연애 때도 '잘하려고 하지 말고 그녀가 싫어하는 걸 하지 말자' 주의였다. 특히 이성에게 조금이라도 여지를 주거나 오해 받을 만한 행동은 하지 않는다"고 설명했다.

결혼 3년차에 접어들었으며 '사랑꾼'이라는 소문이 자자한 정엽 씨 다운 대답이었다. 그가 오는 16일 첫 방송하는 SBS 러브 FM '정엽의 LP카페'에서 DJ로서 활약을 예고한 만큼, 라디오에서도 이러한 로맨티스트 면모를 여실히 드러낼지에 기대가 모아진다.

[사진=SBS]

YTN 공영주 (gj920@ytnplus.co.kr)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press@ytnplus.co.kr/ winter@ytnplus.co.kr로 언제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