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그룹 활동 중단...BBC "세계 가요계에 큰 파장" 집중 조명

BTS 그룹 활동 중단...BBC "세계 가요계에 큰 파장" 집중 조명

2022.06.15. 오전 10:00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BTS 그룹 활동 중단...BBC "세계 가요계에 큰 파장" 집중 조명
AD
그룹 방탄소년단이 단체 활동 잠정 중단을 선언했다고 BBC 등 외신들이 집중 조명했다.

BBC는 14일(현지시각) '방탄소년단, 성장 중단 및 솔로 프로젝트 추진'이라는 제목과 함께 방탄소년단의 행보를 보도했다.

매체는 먼저 "수많은 팬들을 사로잡고 있는 한국의 보이 그룹 방탄소년단이 휴식을 취한다"라며 방탄소년단이 지난 14일 공개한 유튜브 동영상 이야기를 언급했다.

앞서 방탄소년단은 해당 유튜브 영상에서 그룹 결성 기념일을 축하하며 장기간 휴식을 취하고 솔로 프로젝트를 진행하기로 결정했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 BBC는 영상 속 멤버들의 말을 인용해 보도했다. 멤버 지민 씨는 "우리는 우리의 정체성을 찾으려고 노력하고 있으며 그것은 힘들고 긴 과정"이라고 설명했다. 리더 RM 씨도 방탄소년단으로서 큰 성과를 거뒀지만, 멤버 개개인이 개인으로서 성장하고 성숙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또 BBC는 방탄소년단의 히트곡들을 쭉 나열하며 영국 싱글 차트에서 3위에 올랐을 정도로 글로벌한 그룹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방탄소년단이 그룹 해체를 하는 것은 아니지만 엄청난 팬들을 거느리며 최전성기를 누리는 상황을 고려하면 K팝을 넘어 세계 가요계와 대중문화 분야에 큰 파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이날 방탄소년단 소속사 빅히트 뮤직 측은 "방탄소년단은 팀 활동과 개별활동을 병행하는 새로운 챕터를 시작하게 된다. 멤버 각자가 다양한 활동을 통해 성장하는 시간이 될 것이고, 향후 방탄소년단이 롱런하는 팀이 되기 위한 자양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이를 위해 레이블 차원에서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출처 = BBC]

YTN 지승훈 (gshn@ytn.co.kr)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winter@ytn.co.kr로 언제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