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티엔 스타뉴스] '퀸덤2' 준우승? 이제는 썸머 퀸! 이달의 소녀 컴백 쇼케이스

[와이티엔 스타뉴스] '퀸덤2' 준우승? 이제는 썸머 퀸! 이달의 소녀 컴백 쇼케이스

2022.06.21. 오후 7:28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그룹 이달의 소녀(LOONA)가 올 여름 '썸머 퀸' 자리를 노린다.

오늘(20일) 오후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는 이달의 소녀의 서머 스페셜 미니 앨범 '플립 댓(Flip That)' 쇼케이스가 열렸다.

이달의 소녀의 새 앨범 '플립 댓'은 완전체 데뷔 후 처음으로 발표하는 여름 시즌 앨범이다. 이달의 소녀만의 청량하고 몽환적인 색깔로 가득 채웠다. 동명의 타이틀곡 '플립 댓'은 세상을 뒤집겠다는 당찬 포부를 담은 곡이다.

이 외에도 반복되는 일상에서 벗어나고자 하는 소녀들의 마음을 표현한 인트로곡 '더 저니(The Journey)', 부드럽고 호소력 짙은 보컬이 인상적인 '니드 유(Need U)', 엠넷 '퀸덤2' 파이널 무대에서 악동으로 변신했던 '포즈(POSE)', 우주에서 찍은 지구의 사진인 '창백한 푸른 점'을 인간의 삶으로 투영해 풀어낸 댄스 팝 장르의 '팔레 블루 닷(Pale Blue Dot)', 멤버 김립·이브·하슬이 작사에 참여해 팬들에게 전하고 싶은 메시지를 담은 '플레이백(Playback)' 등 총 6트랙이 수록됐다.

이날 츄 씨는 이번 썸머 송 발표에 대해 "과거 겨울 캐럴은 했지만 썸머 송은 처음이다. 상큼한 매력이 돋보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립 씨는 "그동안 다양한 음악을 위해 노력했다. 전작들이 강렬했다면 이번엔 저희만의 몽환적 느낌, 그리고 여름의 청량감을 드러내려고 노력했다"고 소개했다.

멤버들은 "저희 노래를 듣고 기분 전환도 하시고 여행가는 기분을 만끽하시길 바란다. 중독성 있는 포인트가 담긴 뒷 부분을 주의깊게 들어봐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이달의 소녀는 발표하는 앨범마다 자체 기록을 경신했다. 중소 기획사 걸그룹 최초 '빌보드 200' 진입 기록을 보유하는 등 '4세대 핵심 걸그룹'으로 입지를 굳혔다. 또 최근 종영한 '퀸덤2'에서 준우승을 차지했다.

이날 오후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플립 댓(Flip That)'이 공개된다.

YTN 전용호 PD (yhjeon95@ytn.co.kr)
YTN 공영주 기자 (gj920@ytn.co.kr)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winter@ytn.co.kr로 언제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