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현장] "사람냄새 나는 뮤지션..내 이야기 할 것" 이무진의 인생목표(종합)

[Y현장] "사람냄새 나는 뮤지션..내 이야기 할 것" 이무진의 인생목표(종합)

2022.06.23. 오후 4:59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Y현장] "사람냄새 나는 뮤지션..내 이야기 할 것" 이무진의 인생목표(종합)
AD
가수 이무진 씨가 컴백과 함께 다부진 목표를 전했다.

오늘(23일) 오후 서울 강남구 청담동 일지아트홀에서 이무진 씨 첫 번째 미니앨범 '룸(Room) Vol.1' 발매기념 쇼케이스가 열렸다.

이날 이무진 씨는 "가수로서 이름 알리기 전과 후로 나뉘는 삶 가운데 데뷔 전의 삶을 담았다"라며 "한번에 다수의 곡을 작업한 것도 처음이고 여러 명과 머리 맞대고 작업한 것도 처음이라 신선했다"고 전했다.

'룸 Vol.1'은 이무진으로 이름을 알리기 전후의 이야기들을 가장 잘 보여주는 형상인 '자취방'을 모티브로 여는 '룸(Room)' 시리즈의 첫 번째 앨범이다. 유년 시절부터 대학 입시, 데뷔 이후에 걸친 본인의 자전적 이야기를 담았다.

이무진 씨는 새 앨범제목 '룸'에 대해 "데뷔 이전 이무진의 삶을 가장 잘 설명할 수 있는 단어를 생각해보니 '자취방'이더라. 내가 살던 자취방이 이전의 나를 가장 잘 표현할 수 있겠다는 생각에 '룸'이라고 신보의 제목을 붙였다"고 전했다.

[Y현장] "사람냄새 나는 뮤지션..내 이야기 할 것" 이무진의 인생목표(종합)

타이틀곡 '참고사항'은 진정한 가르침을 주는 선생님이 아닌, 가르치려 드는 사람들에게 외치는 곡이다. 주변의 수많은 강요나 가르침을 단지 '참고사항' 정도로만 흘려듣겠다는 솔직하고 당당한 태도를 중독성 강한 멜로디로 표현했다. 특히 뮤직비디오에는 독보적인 존재감의 배우 이경영 씨가 지원 사격에 나섰다.

이무진 씨는 "이경영 배우와 타이틀곡 '참고사항' 뮤직비디오를 촬영했는데 워낙 대배우셔서 제가 긴장을 많이 했다. 그런데 예상외로 너무 따듯하게 대해주셨다. 눈웃음이 온화하신데 연기를 잘 모르는 저를 잘 이끌어 주셨다"고 회상했다.

이무진 씨는 또 "이 가사는 청춘들이 많이들 공감 하실 것"이라며 "예체능에서도 음악, 특히 보컬을 하는 분들이 이상한 참견을 들었을 것이다. 이상한 참견을 그냥 '참고사항' 정도로만 생각하겠다는 뜻이다"라고 전했다.

이날 그는 "'신호등'이란 곡이 워낙 좋은 성적이었다보니 부담이 크지 않냐고들 말씀 많이 하신다. 하지만 저는 음원 성적을 별로 생각하지 않는다. 워낙 저는 마이너한 장르도 좋아하다보니 이 연예계 바닥에서 대중성이 크게 중요하진 않다"라고 말했다.

이어 "만약 음원성적을 제가 많이 신경 썼더라면 '참고사항'이란 곡을 이번에 타이틀곡으로 내진 못했을 것이다. 반응이 양극화될 수 있는 곡이기 때문"이라고 했다.

또 "이번 곡의 목표는 제 인생관과 부합한다. '사람냄새 나는 뮤지션, 아티스트'가 목표다. 사는 이야기를 하고 싶다. 이 곡으로 인해 제 이야기를 공감해주고 찾아만 주신다면 목표 완수다"라고 강조했다.

[Y현장] "사람냄새 나는 뮤지션..내 이야기 할 것" 이무진의 인생목표(종합)

이 밖에도 어느새 순수함을 잃어버린 자신의 모습을 담은 '우주비행사', 뮤지션을 꿈꿨던 시작의 공간인 '8번 연습실', 미움을 주제로 한 '욕심쟁아', 대학에서의 소중한 추억에게 안녕을 건네는 '자취방'까지 총 5개 트랙을 모두 이무진 씨의 자작곡으로 채웠다.

'룸(Room) Vol.1'은 이날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같은 시간 Mnet '엠카운트다운' STUDIO M 코너에 출연해 타이틀곡 '참고사항' 무대를 방송 최초 공개한다.

[사진=오센, 빅플래닛메이드엔터]

YTN 공영주 (gj920@ytn.co.kr)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winter@ytn.co.kr로 언제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