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놀면?' WSG워너비 데뷔곡 녹음 완료...TV화제성 7주 연속 1위

실시간 주요뉴스

'놀면?' WSG워너비 데뷔곡 녹음 완료...TV화제성 7주 연속 1위
MBC ‘놀면 뭐하니?’(연출 박창훈 김진용 왕종석 신현빈)가 7주 연속 토요일 비드라마 TV화제성 1위를 차지했다.

굿데이터코퍼레이션 자료에 따르면 ‘놀면 뭐하니?’가 6월 5주차 TV화제성 토요일 비드라마 부문에서 22.39%의 점유율로 1위에 올랐다. WSG워너비의 데뷔를 앞두고 전주 대비 화제성이 큰 폭으로 상승하며 비드라마 전체 2위, 동영상 조회수 1위를 기록했다. 또한 ‘놀면 뭐하니?’는 채널 경쟁력을 가늠하는 핵심 지표인 2049 시청률(닐슨코리아 수도권 기준)에서 지난 토요일(2일) 방송된 예능 프로그램 중 1위를 기록하며 시청률과 화제성 모두 정상을 지키고 있다.

2일 방송된 ‘놀면 뭐하니?’에서는 WSG워너비(윤은혜, 나비, 이보람, 코타, 박진주, 조현아, SOLE(쏠), 소연, 엄지윤, 권진아, HYNN(박혜원), 정지소) 시소 팀(Clink Clink)과 콴무진 팀(보고 싶었어)의 데뷔곡 녹음 과정이 공개됐다. 조현아, SOLE(쏠), 권진아 등 뮤지션으로서의 매력이 한껏 담기며 향후 데뷔곡이 어떻게 완성될지 기대감을 더욱 높였다. 방송 후 ‘놀면 뭐하니?’ 공식 유튜브에 업로드된 ‘보고 싶었어’ 녹음 영상은 인기 급상승 동영상에 오르며 5일 현재 164만 뷰를 돌파했다.

오는 9일 방송에서는 세 팀이 각자 섭외한 앨범 표지 작가가 공개될 예정이다. 또 9일 음원 공개를 앞두고 세 회사가 중간 점검차 모여 온라인 쇼케이스를 여는 등 데뷔에 박차를 가한 WSG워너비 활동을 기대하게 만들고 있다.

MBC 측은 "‘놀면 뭐하니?’, ‘전지적 참견 시점’, ‘나 혼자 산다’, ‘라디오스타’ 등 대표 예능 프로그램들이 6월 5주 TV화제성 비드라마 부문 상위권에 올랐다. 비드라마 부문 방송사 순위에서도 MBC가 10주 연속 1위를 차지해 MBC 예능 프로그램의 경쟁력을 입증했다"라고 전했다.

한국방송콘텐츠 경쟁력 분석 전문 기관인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4일 발표한 굿데이터 TV화제성 비드라마 순위는 2022년 6월 27일부터 7월 3일까지 방송 중이거나 방송 예정인 비드라마 191편을 대상으로 뉴스 기사, 블로그/커뮤니티, 동영상, SNS에서 발생한 네티즌 반응을 분석한 결과이다.

[사진 = MBC]


YTN star 최보란 (ran613@ytn.co.kr)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winter@ytn.co.kr로 언제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