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탑건' 꺾고 콘텐츠 랭킹 1위...감동+시청률 모두 대박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탑건' 꺾고 콘텐츠 랭킹 1위...감동+시청률 모두 대박

2022.07.11. 오전 08:39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탑건' 꺾고 콘텐츠 랭킹 1위...감동+시청률 모두 대박
AD
ENA 수목극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가 통합 콘텐츠 랭킹 1위에 올랐다. 그야말로 '대박' 행보다.

오늘(11일) OTT 통합검색 및 콘텐트 추천 플랫폼 키노라이츠는 7월 1주 차 콘합콘텐트 랭킹을 발표하며 "극장 개봉 영화나 공중파 드라마의 순위가 높은 추세였던 최근 통합 순위에서 ENA 드라마인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가 1위를 차지한 것은 이례적인 일"이라고 전했다.

이어 영화 '탑건'이 2위에 올랐다. 지난 6월 22일 후속편 '탑건: 매버릭'이 개봉해 3주째 흥행을 이어가고 있어, OTT에서 전작을 감상하려는 수요가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3위는 쿠팡플레이 드라마 '안나'가 차지했으며, 4위에는 '탑건: 매버릭'이 올라있다. 5위는 지난 6월 통합 콘텐츠 랭킹에서 3주 연속 1위를 차지했던 SBS 금토극 '왜 오수재인가'다.

넷플릭스 시리즈 '종이의 집: 공동경제구역 파트 1', 영화 '마녀', 영화 '토르: 러브 앤 썬더', 넷플릭스 시리즈 '기묘한 이야기 시즌 4 파트 2', 영화 '헤어질 결심'이 6위부터 10위까지를 차지했다.

키노라이츠는 주간 콘텐트 랭킹 외에 OTT 서비스 종합 인기 순위를 확인할 수 있는 OTT 트렌드 랭킹 차트와 넷플릭스, 웨이브, 티빙, 디즈니+, 왓챠의 콘텐트 랭킹 차트를 제공하고 있다. 이러한 순위는 약 10만 건의 영화, 드라마, TV 예능 데이터와 내외부 국내 미디어 트렌드 데이터를 분석해 산출된다.

지난 6일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방송분은 시청률(닐슨코리아, 전국 기준) 4%로 집계됐다. ENA 드라마 시청률 가운데 역대 최고 기록을 세웠다. 최근 지상파 3사에서도 1~2%대 시청률의 드라마가 속출하는 가운데 케이블 채널에서 4%를 기록한 것은 의미있는 성과다.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주연 배우 박은빈 씨는 앞서 제작발표회에서 "미디어 매체를 통해 구현된 바 있는 캐릭터를 모방하고 싶지 않아 최우선으로 배제했다"며 "제가 은연중에 기억하고 잘못된 접근으로 접근할까봐 가장 조심스럽고 신중을 기했다. 진단 기준을 보고 공부하고 도움을 얻었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달 29일 첫 방송한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는 천재적인 두뇌와 자폐 스펙트럼 장애을 동시에 지닌 우영우(박은빈 분)의 대형 로펌 생존기를 그리는 작품이다.

[사진=ENA채널]

YTN 공영주 (gj920@ytn.co.kr)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winter@ytn.co.kr로 언제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