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 엔터, 메타버스에 진심…‘스튜디오 광야’ 설립

SM 엔터, 메타버스에 진심…‘스튜디오 광야’ 설립

2022.07.12. 오후 2: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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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M 엔터, 메타버스에 진심…‘스튜디오 광야’ 설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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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M 엔터테인먼트(이하 SM)가 12일 메타버스 콘텐츠 제작기술 전문회사 '스튜디오 광야 (STUDIO KWANGYA)’의 출범을 알렸다.

스튜디오 광야의 사업분야는 포스트프로덕션(Post Production), 시각특수효과제작(VFX Production), 가상인간(Virtual Human), 가상현실제작 (VR Production), 뮤직비디오 전문스튜디오(M/V Studio), 버추얼스튜디오 (Virtual Studio)로, 국내외 관련분야 1위 사업자와의 조인트벤처(JV) 설립, 인수합병(M&A), 우수인재 영입 등을 통해 빠르게 각 사업영역을 구축하고 있다.

스튜디오 광야의 '광야'는 SM이 미래 엔터테인먼트의 핵심 가치와 비전으로 강조해 온 SMCU(SM Culture Universe) 세계관에 등장하는 용어로, 아무것도 규정되지 않은 무규칙, 무정형, 무한의 영역을 의미하며, 공간을 초월해 무한한 일이 벌어지는 콘텐츠의 세계를 의미한다.

이성수, 탁영준 SM 공동대표는 “SMCU는 가상과 현실을 넘나들며 각 아티스트들의 고유한 스토리, 세계관을 아우르는 개념이다. 그리고 각 아티스트들의 아이덴티티가 담긴 유니버스와 이를 초월해 경계 없이 공존하는 새로운 세상을 의미하는 곳이 광야이다. 이 광야에는 지금까지 볼 수 없었던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가 존재할 것이며, SM이 그동안 축적한 CT(컬처테크놀로지, Culture Technology)를 기반으로 차별화된 메타버스 콘텐츠를 전문적으로 만들기 위해 스튜디오 광야를 설립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또한 스튜디오 광야는 최근 VR 콘서트 플랫폼 기업 어메이즈VR과 조인트 벤처 ‘스튜디오 A’도 설립, ‘스튜디오A’를 통해 가상현실제작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앞으로 ‘스튜디오 A’는 자체 제작 3D VR 카메라와 영상 프로세싱 소프트웨어, 언리얼 엔진(Unreal Engine) 기반의 VR 시각특수효과(VFX) 기술 그리고 AI 기술 등이 적용된 VR 콘서트 제작 도구를 기반으로 SM 소속 아티스트는 물론 다양한 K-Pop, 글로벌 아티스트를 위한 몰입형 VR 콘서트 제작에 나선다.

이승준, 어니스트 리(Ernest Lee) 어메이즈VR 공동대표는 “SM과의 조인트 벤처 설립을 통해 초대형 K-Pop 아티스트 및 글로벌 아티스트들의 VR 콘서트를 지금까지 경험해 보지 못한 새로운 방식으로 제공할 것이다. 팬들에게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아티스트를 가장 친밀하고 개인적인 방식으로 만나보는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사진=SM 엔터테인먼트]

YTN 곽현수 (abroad@yt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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