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초점] 선박·비행기 면허→아동심리상담...방송 위해 자격증 딴 스타들

[Y초점] 선박·비행기 면허→아동심리상담...방송 위해 자격증 딴 스타들

2022.07.18. 오후 2:55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Y초점] 선박·비행기 면허→아동심리상담...방송 위해 자격증 딴 스타들
AD
방송을 위해 개인시간을 투자, 자격증을 딴 스타들의 노력이 눈길을 끈다.

지난 10일 방송을 시작한 MBC 예능 프로그램 '도포자락 휘날리며' 덴마크에 한국의 미가 담긴 'K-아이템' 전파를 위해 나선 김종국, 지현우, 주우재, 노상현, 황대헌 씨의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멤버들은 첫 촬영지인 덴마크에 도착해 설레는 여정을 시작했지만, 여행을 함께할 올드카 옥이와 대면에 시작부터 난감한 상황에 처했다. 수동 면허 소지자만 운전이 가능한데, 김종국 씨를 제외한 모든 멤버들이 2종 보통 면허 취득자였기 때문. 김종국 씨는 개인 일정으로 이틀 뒤 도착할 예정이었다.

이에 지현우 씨 "시동이나 걸어보자"라며 운전석에 앉았다. 시동이 걸리자 환호하면서도 마냥 기뻐하지 못하는 멤버들에게 지 씨는 보란듯이 1종 수동 면허증을 꺼내들었다. 지 씨는 "면허 딴 지 3일 정도 됐다"라고 말했고, 이에 황대헌 씨는 "안녕히 계세요"라고 답해 웃음을 자아냈다.

지 씨는 "언어가 안 되기 때문에 몸으로라도 보탬이 되고 싶었다"라며 "여행을 가는 거니까 누구나 풍경을 보고 싶은 마음이 있는데 운전하는 사람이 못 보지 않냐"라고 면허를 취득한 이유를 밝혀 눈길을 끌었다.

배우 이서진 씨도 방송을 위해 독특한 면허를 소지하게 됐다. 그는 tvN '삼시세끼 어촌편3' 촬영을 위해 국가시험인 동력수상레저기구조종면허증을 취득했다. 당시 필기 시험을 한 번에 합격했으며 실기시험도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서지니호’를 몰 수 있는 이서진 씨 덕분에 '득량도 3형제' 이서진, 에릭, 윤균상 씨는 ‘삼시세끼’ 사상 최초로 제작진을 따돌리고 섬을 탈출하는 소동을 벌이기도 하며 특별한 재미를 만들어 냈다.

'삼시세끼'에서 요리 실력을 갈고 닦은 이서진 씨는 이후 SBS '리틀 포레스트' 출연 당시에는 아동 요리 지도사 자격증을 취득해 또 한 번 놀라움을 안겼다. '리틀 포레스트'는 마음껏 뛰놀 곳 없는 요즘 아이들에게 푸른 자연 속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콘셉트로, 이 씨는 아이들을 정성어린 음식을 직접 준비하며 새로운 매력을 보여줬다.

이 씨와 함께 '리틀 포레스트'에 출연한 이승기 씨와 정소민 씨도 아이들을 좀더 잘 이해하기 위해 아동심리상담사 자격증을 취득하는 정성을 보였다. 정 씨는 특히 자격증 외에도 직접 키즈 요가 배우고, 종이접기, 만들기, 그림자 놀이 등 아이들과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놀이방법을 연구해 눈길을 끌었다.

배우 손호준 씨는 기부를 위해 바리스타 자격증을 땄다가 예능 프로그램에서도 빛을 봤다. 손 씨는 2018년 동료배우 유연석 씨와 커피 트레일러를 준비해 손님들에게 커피를 직접 내려주며 기금을 모으는 '커피프렌즈' 프로젝트를 진행한 바 있다. 이를 위해 직접 바리스타 자격증을 취득하는 진심을 보였다.

이는 2019년 tvN에서 동명의 예능 프로그램으로 제작됐다. 제주도의 한 감귤 농장에서 카페를 운영하며 수익금을 전액 기부하는 콘셉트로, 손님이 원하는 만큼 커피값을 지불하게 함으로써 어렵지 않게 기부를 시작할 수 있음을 보여줬다. 손호준 씨는 직접 커피 원두를 갈고 라떼아트를 그리며 팬들과 소통했다.

걸스데이 출신 배우 방민아 씨는 걸그룹 최초로 굴삭기 자격증을 따 화제가 된 바 있다. SBS '에코빌리지-즐거운 가' 출연을 위해 자격증을 땄다는 그는 "여자니까 힘쓰는 일은 못 할 것 같고, 기계의 힘을 빌려서라도 조금이라도 힘이 되어야겠다는 생각이었다"라고 말했다.

방민아 씨는 자격증 덕에 포크레인을 운전, 돌밭을 텃밭으로 일구는데 큰 힘을 보탰다. 프로그램에 함께 출연한 김병만 씨는 "민아는 굴삭기 운전하고 있을 때 사람이 옆에서 일해도 될 정도로 정교하게 운전하더라. 깜짝 놀랐다. 실력을 인정한다"라고 칭찬했다.

자격증하면 빼 놓을 수 없는 인물은 바로 김병만 씨다. 개인 취미로 자격증을 따는 스타들은 많겠지만, 시청자에게 더욱 유익한 방송을 보여주기 위해 개인 시간을 쪼개 자격증 공부를 하는 이가 얼마나 될까?

김 씨가 소유한 자격증은 무려 40개가 넘는다고 한다. 사업용 비행기 조종사 자격증(CPL), 보트 면허, 바이크 소형·대형 면허, 굴삭기 기능사, 지게차 기능사, 공업 배관 기능사, 피겨스케이팅 초급, 스카이다이빙 탠덤 교관, 패러글라이딩 코치 자격증 등 다양하다. 스쿠버다이빙 오픈워터, 어드밴스드, 마스터, 프리다이빙 레벨2를 비롯해 물과 관련한 자격증만 15개가 넘는다고.

그는 이 같은 자격증을 바탕으로 SBS '정글의 법칙'에서 스카이 다이빙, 스쿠버 다이빙을 활용해 더욱 풍부한 화면을 보여줬다. 그는 '언젠가는 방송에서 쓸 일이 있을 것'이라는 생각으로 쉬는 날에는 항상 새로운 것을 배우러 다닌다는 후문이다.


YTN 최보란 (ran613@ytn.co.kr)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ytnstar@ytn.co.kr로 언제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2024 YTN 서울투어마라톤 (2024년 10월 5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