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민희진 걸그룹' 뉴진스, 데뷔하자마자 美 케이팝 차트 1위

실시간 주요뉴스

'민희진 걸그룹' 뉴진스, 데뷔하자마자 美 케이팝 차트 1위
민희진 대표이사가 수장으로 있는 어도어(ADOR)의 신인 걸그룹 뉴진스(NewJeans)가 미국 전역으로 방송되는 케이팝 전용 차트쇼 ‘케이팝레이더 (K-POP RADAR)’의 위클리 트렌딩 차트 1위를 차지했다.

케이팝 전용 차트 프로그램 ‘케이팝레이더’가 케이팝 역사 최초로 미국 라디오 프로그램으로 정규 편성돼 화제를 모으고 있는 가운데, 5일 케이팝레이더 위클리 트렌딩 차트가 발표됐다.

해당 차트에서는 최근 ‘어텐션(Attention)’로 데뷔한 후 각종 신기록을 세우고 있는 뉴진스가 1위를 달성했다.

뉴진스의 데뷔곡 ‘어텐션’ 뮤직비디오는 케이팝레이더 7월 4주차 집계 기간 (2022년 7월 22일 ~ 2022년 7월 28일) 동안 729만 뷰를 기록했다.

또한 같은 기간 뉴진스의 인스타그램 팔로워는 무려 43만명 가량 증가하였으며, 트위터 팔로워도 20만 8천명 가량 증가해 뜨거운 인기를 증명하고 있다. 같은 기간 동안 케이팝 아티스트들의 인스타그램 팔로워는 약 1만 3천명, 트위터 팔로워는 약 2천명 증가한 것과 비교하면 놀라운 수치인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에 대해 케이팝레이더 측은 “데뷔하자마자 ‘대박’인 아티스트”라며 “독보적인 컨셉으로 뜨거운 주목을 받고 있는 아티스트"라고 전했다.

또한 이번 주 ‘케이팝레이더’에서 발표된 위클리 트렌딩 차트 TOP10에는 지난주에 이어 세븐틴(SEVENTEEN)의 ‘월드(_WORLD)’가 2위를 지켰으며, 신인 보이그룹 ATBO(에이티비오)가 데뷔곡 ‘모노크롬(Monochrome(Color))’으로 4위에 올랐다. 또한 걸그룹 퍼플키스의 신곡 ‘널디(Nerdy)’가 컴백과 함께 6위에 진입했다.

‘케이팝레이더’는 글로벌 미디어 회사인 88라이징과 함께 북미 최대의 위성 라디오 SiriusXM 채널을 통해 미국 동부 시간 기준(ET) 매주 목요일 오후 8시마다 1시간 동안 미국 전역에 방송되며, DJ는 제이미가 맡고 있다.

‘케이팝레이더'에서 발표되는 케이팝레이더 위클리 트렌딩 차트는 음악 스타트업 스페이스오디티의 팬덤 데이터 서비스 케이팝레이더(www.kpop-radar.com)에서 제작하는 차트다.

케이팝레이더 위클리 트렌딩 차트는 90% 이상이 해외에서 소비되는 케이팝의 현재 상황에 맞춰 글로벌 메이저 플랫폼들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만들어지는 유일한 케이팝 전용 차트다. 유튜브 뮤직비디오 조회수와 발매일은 물론이고, 트위터 및 인스타그램 팔로워 증가량, 스포티파이 팔로워 증가량 등과 같은 주요 글로벌 메이저 플랫폼들에서 일어나는 팬덤의 증감 수치를 반영해 공정하고 투명한 차트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YTN star 이유나 (lyn@ytn.co.kr)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ytnstar@ytn.co.kr로 언제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