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Y초점] 남진·송가인·김호중·정동원...추석, 트로트 열기 재점화될까

실시간 주요뉴스

[Y초점] 남진·송가인·김호중·정동원...추석, 트로트 열기 재점화될까
추석 연휴, 방송가가 다시 트로트 카드를 꺼내 들었다.

안방극장에 트로트 열풍을 끌고 온 '미스터트롯'과 '미스트롯' 출신 가수들이 다양한 특집 프로그램에 출격해 신명나는 트로트 한마당으로 명절 분위기를 달군다.

추석 연휴 첫날인 9일 오후 8시 10분 SBS는 추석특집 쇼 ‘김호중의 한가위 판타지아’를 방송한다. 지난달 30일, 경기 고양체육관에서 펼쳐진 본 공연은 총 3개 파트로 구성된 이날 공연은 클래식부터 트로트까지 다양한 장르가 다채롭게 펼쳐졌고, 3,000여석의 객석은 보랏빛으로 화답했다.

이날 방송은 가수 최백호 씨와 송가인 씨가 게스트로 출연해 역대급 듀엣 무대도 예고하고 있다. 앞서 공연에서 대표곡 ‘낭만에 대하여’를 선보인 최백호 씨는 “목소리만 듣고 좋은 가수가 나왔다는 생각을 했다”며 애정을 보였고 김호중은 “나와 주셔서 정말 감사하다. 노래하는 사람으로 남고 싶다는 다짐을 선생님 덕분에 했다”고 존경을 표했다. 두 가수는 ‘노래 해요’ 듀엣 무대를 선보이며 큰 박수를 받았다.

한복을 차려 입은 송가인 씨는 ‘비 내리는 금강산’ 무대로 국악의 진수를 보여줬고 김호중 씨는 “국악과 성악이 함께 하면 어떨까 하는 생각에 송가인에게 연락했는데 10초 만에 OK 답장이 왔다”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이어 김호중 씨는 송가인 씨와 함께 ‘한 오백 년’을 함께 부르며 역대급 크로스오버 무대를 선보였다.

‘김호중의 한가위 판타지아’는 게스트 듀엣 무대 외에도 김호중의 인생 이야기가 담긴 무대들과 관객들이 참여하는 다양한 콘텐츠들로 구성되어 명절에 어울리는 종합선물세트 같은 무대들을 선보인다.

같은 날 오후 9시 50분 방송되는 JTBC 음악 예능 ‘히든싱어7’도 가수 송가인 씨가 출연해 트로트 무대로 꾸며진다. 제작진은 ‘역대급 모창 능력자 등장’, ‘어디서도 본 적 없는 초특급 조합’, ‘무엇을 상상하든 그 이상인 충격의 한가위’, ‘국민 효녀 송가인의 운명은?’이라는 문구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함께 공개된 예고편에서는 멘붕에 빠진 듯한 송가인의 표정이 담겨 눈길을 끈다.

12일 방송되는 KBS 1TV '가요무대'의 추석 특집 편에는 트로트 가수 정동원 씨가 출연한다. 그동안 정동원 씨가 다양한 방송과 공연 무대를 통해 트로트부터 뮤지컬까지 다양한 장르의 노래를 선보인 만큼, 어떤 무대로 '가요무대'를 장식할지 궁금증이 모인다.

정동원 씨는 지난 5월 부부의 날 기획으로 꾸며진 '가요무대'에 출연해 주병선의 '들꽃'을 선보인 바 있다. 당시 자신만의 감성으로 재해석된 무대를 통해 한층 성숙해진 음악적 감수성을 뽐냈다. 최근 방송과 공연 무대를 통해 트로트부터 뮤지컬까지 다양한 장르의 노래를 선보인 만큼, 또 한 단계 발전된 모습이 기대된다.

MBN은 지난 7일에 이어 14일 ‘우리들의 트로트’로 추석 분위기를 이어 간다. ‘우리들의 트로트’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22인의 트로트 가수가 총출동하는 ‘세대 대통합 초대형 빅쇼’이다. 붐, 장민호, 정동원이 진행을 맡고, 설운도, 김용임, 진성, 조항조, 강진, 나태주, 윤수현, 김희재, 조정민, 강혜연, 김유하 씨 등 관록의 선배부터 패기로 가득 찬 후배까지 총 22인이 출연한다. 서바이벌 음악 예능인만큼 22인은 남녀로 팀을 나눠 1:1로 노래 대결을 펼치고 점수로 승자를 가려낸다.

21일에는 트로트계 레전드 가수 남진 씨와 후배들이 함께 꾸미는 ‘우리들의 남진’이 방송된다. '우리들의 남진'은 팝부터 트롯까지 시대를 풍미한 레전드 가수 남진이 특별히 아끼는 후배들과 함께 꾸미는 '노래 인생 총망라 버라이어티쇼'로, 선후배 간 찰떡 케미를 발휘하며 한순간도 눈 뗄 수 없는 볼거리를 선사한다.

이와 관련 홍자 씨와 정동원 씨가 남진 씨와 호흡을 맞출 후배로 나선다. 2019년 ‘미스트롯’에서 짙은 여운이 담긴 곰탕 같은 목소리로 미(美)를 수상하며 인기를 얻은 홍자 씨와 트로트의 미래를 책임질 차세대 멀티테이너 정동원 씨가 레전드 대선배 남진과 무대를 꾸리는 것. 과연 대선배 남진과 후배 홍자, 정동원 씨는 어떤 특별한 인연이 있을지, 두 사람 외에 어떤 후배들이 출연하게 될지 관심을 모으고 있다.

TV조선은 가수 송가인 씨의 2022 전국투어 콘서트 '연가(戀歌)'를 7일 방송한데 이어 추석 연휴인 10일, 12일 특집 편성했다. 이 공연에서 송가인 씨는 20곡이 넘는 노래를 고품격 라이브로 선보여 기대감을 높인다. '가인이어라' '오늘같이 좋은 날' '물음표' '밤차에서' '엄마아리랑' 등 팬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던 송가인의 다양한 노래들을 한 데 모았다.

이뿐만 아니라 손인호의 '한 많은 대동강', 고봉산의 '용두산 엘레지', 김연자의 '영동 부르스', 주병산의 '칠갑산' 등 다채로운 트로트를 송가인 씨의 목소리로 만나볼 수 있다. 나훈아의 '고향역' '청춘을 돌려다오', 김수희의 '남행열차', 심수봉의 '비나리' 등 주옥같은 트로트 명곡 퍼레이드가 펼쳐진다. 또 팬들을 위해 송가인 씨가 직접 무대 아래로 내려가는 퍼포먼스 등 다양한 볼거리는 물론, 콘서트의 웃음과 감동이 안방 1열에 고스란히 전해질 예정이다.




YTN star 최보란 (ran613@ytn.co.kr)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ytnstar@ytn.co.kr로 언제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