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현장] 이찬혁 "올 초 솔로 데뷔 결심...많은 분들이 들어주실 것 같았다"

[Y현장] 이찬혁 "올 초 솔로 데뷔 결심...많은 분들이 들어주실 것 같았다"

2022.10.17. 오전 11:21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Y현장] 이찬혁 "올 초 솔로 데뷔 결심...많은 분들이 들어주실 것 같았다"
AD
악동뮤지션 이찬혁 씨가 첫 솔로 앨범을 발매하게 된 이유에 대해 밝혔다.

17일 오전 서울시 마포구에 위치한 YG엔터테인먼트 사옥에서 악동뮤지션 이찬혁 씨의 첫 솔로 앨범 'ERROR'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가 개최됐다.

앞서 YG 측은 이번 앨범에 대해 "틀을 깨는 과감한 시도, 철학적 메시지가 조화를 이룰 것"이라고 전한 바 있다. 'ERROR'에는 총 11트랙의 곡이 실리며 레트로, EDM, R&B, 발라드, 가스펠 등 다채로운 장르가 수록됐다.. 여기에 이찬혁 특유의 고정관념을 뒤엎는 기발함, 철학적 메시지, 섬세한 감수성이 더해져 리스너들의 마음을 파고들 예정이다.

이날 이찬혁 씨는 "이렇게 빨리 저의 개인 작업물을 들고 발표하게 될 줄은 몰랐는데, 이번 년도 초에 갑자기 앨범을 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왠지 모르게 많은 분들이 들어주실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라며 "열한 곡이 유기성 있게 묶여 있는 앨범을 준비하게 됐다"라고 전했다.

'ERROR'에는 어떤 의미가 담겼을까. 이찬혁 씨는 "여태까지 악뮤로 활동하며 즐거웠고 옳다고 생각하는 걸 말해왔는데, 이찬혁으로 앨범을 만들었을 때 이전의 생각들에 오류가 있는 것 같았다. 악뮤 때는 자유와 사람에 대해 얘기했는데 내가 당장 죽게 된다면, 나는 여전히 그것을 나의 최대 가치로 생각할 것인가를 생각해봤다. 거기서 모순적인 생각들이 들게 되더라. 거기서 생기는 간극을 줄여보고자 했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이찬혁 씨의 정규 1집 'ERROR' 음원은 오는 17일 오후 6시, 피지컬 음반은 다음날인 18일 발매된다.

YTN 이유나 (lyn@ytn.co.kr)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ytnstar@ytn.co.kr로 언제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