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현장] 이찬혁 "'전국노래자랑' 지나가다 노래소리 들려서 관람...카메라에 노출"

[Y현장] 이찬혁 "'전국노래자랑' 지나가다 노래소리 들려서 관람...카메라에 노출"

2022.10.17. 오전 11:52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Y현장] 이찬혁 "'전국노래자랑' 지나가다 노래소리 들려서 관람...카메라에 노출"
AD
악동뮤지션 이찬혁 씨가 여기저기서 출몰하는 이유를 전했다.

17일 오전 서울시 마포구에 위치한 YG엔터테인먼트 사옥에서 악동뮤지션 이찬혁 씨의 첫 솔로 앨범 'ERROR'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가 개최됐다.

앞서 YG 측은 이번 앨범에 대해 "틀을 깨는 과감한 시도, 철학적 메시지가 조화를 이룰 것"이라고 전한 바 있다. 'ERROR'에는 총 11트랙의 곡이 실리며 레트로, EDM, R&B, 발라드, 가스펠 등 다채로운 장르가 수록됐다.. 여기에 이찬혁 특유의 고정관념을 뒤엎는 기발함, 철학적 메시지, 섬세한 감수성이 더해져 리스너들의 마음을 파고들 예정이다.

타이틀곡 '파노라마'는 삶에 대한 미련과 열망을 이찬혁 씨만의 담담한 어법으로 풀어낸 곡이다. 진정성 깃든 보컬, 슬픈 가사가 밝은 멜로디를 만나, 듣는 재미뿐 아닌 메시지 역시 전달력이 커 짙은 감동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이찬혁 씨는 "여의도, 광화문에서 나타난 건 목격담으로 묶였지만 제가 개인 유튜브를 하면서 일종의 틀을 깨고 싶었다. 일반적으로 유튜브를 할 때 대중적인 서비스로 이뤄지는 게 많지 않나. 저는 좀 더 다양성을 제공하고 싶었다. 이런 것들도 사람들이 봐줄 수 있다는 걸 유튜브를 통해 하고 있고 할 예정이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그게 요즘의 저이다 보니 앨범과 또 하나처럼 보이게 된 것 같다. 앨범도 저고 유튜브도 저다. 제가 요즘 하고싶은 걸 여러 방법을 통해 노출이 되는 거다"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딩동댕 같은 경우는 이찬혁 씨를 목격하시면 전화주세요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저는 한번 출연하고 싶었지만 재밌게 5회는 나가야 할 것 같다. 저도 그걸 의도하진 않았지만 어쩌다보니 이렇게 됐다"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전국노래자랑 출연에 대해서는 "지나가다가 노래소리가 들려서 들렀다. 스케줄을 마친 뒤였다. 마침 전국노래자랑 MC가 바뀐다는 소식을 알고 있던지라 응원도 할겸 관람도 할겸 갔다. 잘 맞아서 카메라에 노출이 됐다"라고 말해 웃음을 더했다.

한편, 이찬혁 씨의 정규 1집 'ERROR' 음원은 오는 17일 오후 6시, 피지컬 음반은 다음날인 18일 발매된다.

YTN 이유나 (lyn@ytn.co.kr)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ytnstar@ytn.co.kr로 언제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