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태성 엄마' 박영혜, 뒤늦게 재능 발견...영화제 감독상 등 28관왕

'이태성 엄마' 박영혜, 뒤늦게 재능 발견...영화제 감독상 등 28관왕

2022.10.31. 오전 09:53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이태성 엄마' 박영혜, 뒤늦게 재능 발견...영화제 감독상 등 28관왕
AD
배우 이태성 씨의 엄마이자 신인 영화감독인 박영혜 씨가 남미 최대 영화제 중 권위 있는 영화제에서 4관왕을 거머쥐었다.

지난 29일 오후 6시(현지시간) 콜카타에서 열린 ‘제5회 버진 스프링 씨네 페스트(VSC)’에서 박영혜 신인 감독은 영화 ’짜장면 고맙습니다‘로 ‘베스트 단편영화상’ ‘베스트 감독상’ ‘로맨스 영화상’ ‘시나리오상’을 받았다.

'부산 가치 봄 영화제’ 상영회 및 GV(관객과의 대화) 참석 일정이 먼저 약속된 상황이라 ‘버진 스프링 씨네 페스트’에는 참석하지 못했지만 영화제 측은 4개의 트로피를 안겼다.

‘짜장면 고맙습니다’ 제작사 측은 “하루하루가 기적이다. 뒤에서 누군가가 마술을 부리는 것처럼 느껴질 정도로 너무 감사하다. 29일 날 부산에서 예정된 ’제9회 부산 가치 봄 영화제‘에서 상영회와 GV가 몇 달 전부터 예정된 스케줄이어서 아쉽게도 ’버진 스프링 씨네 페스트(VSC)’ 에 참석하지 못했다. ‘짜장면 고맙습니다’ 를 통해서 장애인에 대한 인식과 편견이 허물어졌으면 좋겠다. 끝까지 응원해주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앞서 박영혜 감독은 SBS ‘미운 우리 새끼’를 통해 영화감독 데뷔와 크랭크인을 앞두고 있다며 일에 집중하기 위해 하차한다고 밝힌 바 있다.

한편 ’짜장면 고맙습니다‘는 30일 기준, 45개의 해외 영화제에 특별 초청작으로 선정됐을 뿐만 아니라 현재까지 28관왕을 달성하며 주목 받고 있다.

[사진=SBS]

YTN 공영주 (gj920@ytn.co.kr)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ytnstar@ytn.co.kr로 언제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