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윤하 ‘사건의 지평선’ 음원 차트 1위…계속 되는 역주행 신화

실시간 주요뉴스

윤하 ‘사건의 지평선’ 음원 차트 1위…계속 되는 역주행 신화
가수 윤하 씨가 음원 차트를 올킬했다.

지난 3월 발매된 윤하 씨의 정규 6집 리패키지 앨범 'END THEORY : Final Edition(엔드 띠어리 : 파이널 에디션)'의 타이틀곡 '사건의 지평선'이 각종 음원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지난 달 4일 멜론 톱100 차트에 98위로 재진입하며 역주행을 시작한 '사건의 지평선'은 이후 한 달여 만인 지난 6일 오후 11시 기준 차트 1위에 오르는 쾌거를 달성했다.

또한 지난 19일 기준 멜론을 비롯한 지니, 벅스, 바이브, 애플뮤직, 스포티파이, 유튜브뮤직 등의 일간 차트에서도 잇달아 1위를 휩쓸며 역주행 열풍의 정점을 찍었다. 그뿐만 아니라 노래방 차트 TOP5 및 록 음악 부문 1위에 랭크됐고, TJ 기준으로 전체 1위에 오르는 등 다채로운 기록을 추가했다.

앞서 미국 빌보드 hits of the world(히트 오브 더 월드) 주간 차트 한국 2위를 차지한 '사건의 지평선'은 최근 국내별 차트(11월 3주차 주간 차트) 한국 1위에 오르며 해외에서도 강세를 나타내고 있다.

'사건의 지평선'은 좋았던 날의 안녕과 새로운 시작의 응원을 담은 곡으로 윤하 씨가 직접 작사, 작곡에 참여했다. 전체 플레이 타임 5분에 달하는 해당 곡이 스트리밍 역주행을 일으키고 있다는 점이 윤하 씨만의 남다른 기록으로 꼽힌다.

'사건의 지평선'뿐만 아니라 '오르트구름' 또한 각종 음원 차트에 진입하며 또 다른 역주행 조짐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이 두 곡을 포함한 총 14곡이 수록된 정규 6집 리패키지 앨범 'END THEORY : Final Edition'이 웰메이드 명반으로 재조명 받고 있다.

[사진=C9엔터테인먼트]

YTN star 곽현수 (abroad@ytn.co.kr)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ytnstar@ytn.co.kr로 언제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