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방탄소년단, 美 피플스 초이스 '올해의 그룹' 수상…블랙핑크 불발(종합)

실시간 주요뉴스

그룹 방탄소년단이 미국 '2022 피플스 초이스 어워즈(People's Choice Awards)'에서 3관왕을 차지했다. 다만, 그룹 블랙핑크의 수상은 불발됐다.

6일(현지시간) '2022 피플스 초이스 어워즈'의 발표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은 '올해의 그룹' '올해의 콘서트 투어' 부문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방탄소년단의 올해의 그룹 부문 수상은 이번이 네 번째. 지난 2018년과 2020년, 2021년에도 수상자로 낙점됐다.

또, 올해의 콘서트 투어 부문에서는 지난해 10월 온라인 공연을 시작으로 올해 4월까지 미국과 한국을 오가며 진행했던 '비티에스 퍼미션 투 댄스 온 스테이지(BTS PERMISSION TO DANCE ON STAGE)'로 상을 받았다.

이밖에 방탄소년단 멤버 정국 씨가 피처링한 찰리 푸스의 '레프트 앤 라이트(Left And Right)'도 '올해의 콜라보레이션 노래' 부문에서 수상했다.

이번 '피플스 초이스 어워즈'에서 블랙핑크는 후보에 올랐던 '올해의 그룹' '올해의 뮤직비디오' 부문에서 모두 수상에 실패했다.

특히 블랙핑크는 2019년 '올해의 그룹' '올해의 뮤직비디오' '올해의 콘서트 투어' 부문에서 수상한 바 있어 올해 시상식에서도 기대를 모았으나, 수상까지 이어지지는 못했다.

'피플스 초이스 어워즈'는 NBC유니버설의 엔터테인먼트 전문 케이블TV 채널 'E' 후원으로 개최되고, 팬들의 온라인 투표를 통해 영화와 TV, 음악, 게임, 소셜미디어 등 대중문화 전반에 걸쳐 수상자를 선정한다.

YTN star 오지원 (bluejiwon@ytn.co.kr)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ytnstar@ytn.co.kr로 언제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