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이슈] BTS 진, 오늘(13일) 軍·하이브 철통보안 속 입대...전역 예정일은?

[Y이슈] BTS 진, 오늘(13일) 軍·하이브 철통보안 속 입대...전역 예정일은?

2022.12.13. 오전 09:30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Y이슈] BTS 진, 오늘(13일) 軍·하이브 철통보안 속 입대...전역 예정일은?
AD
그룹 방탄소년단의 맏형 진 씨가 오늘(13일) 입대한다.

방탄소년단의 군입대 첫 주자 진 씨는 13일 경기도 연천 소재 육군 제5보병사단 열쇠 신병교육대에 입소한다. 5주간 기초 군사 훈련을 받은 뒤 자대 배치를 받아 육군 현역병으로 복무할 예정이다.

앞서 진 씨는 입대를 이틀 앞둔 지난 11일 위버스를 통해 삭발한 헤어스타일을 공개해 눈길을 끌기도 했다. 진 씨는 "생각보단 귀여움"이라는 문구를 덧붙이며 의연한 모습을 보였다.

진 씨가 입대하는 이날 별도 행사는 진행되지 않는다. 소속사 빅히트뮤직과 모회사 하이브는 앞서 세 차례 이 사실을 공지하며 팬들은 물론 취재진에게도 현장 방문을 삼가 달라고 당부한 바 있다. 하루 전인 12일에는 공식 입장문을 통해 "현장 혼잡에 따른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진은 언론 또는 팬들을 위한 별도의 인사 없이 차량에 탑승한 채 신병교육대 경내로 진입할 예정"이라고도 전했다.

육군 역시 다수의 팬들이 몰릴 것을 대비해 현장 안전통제에 나선다고 밝혔다. 김진태 육군 공보과장은 12일 오전 국방부 정례브리핑에서 “현장 안전통제를 위해 육군과 지방자치단체 및 유관기관이 협의해 종합상황실을 운영할 예정”이라며 “소방당국에서 응급환자 발생에 대비해 구급차를 대기할 것”이라고 전했다.

국방부는 진 씨의 입소 후 관리문제는 통상적으로 우리 장병들의 입소와 크게 다르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진 씨의 전역 예정일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다. 진 씨는 2024년 6월 12일일 전역할 예정이다.

진 씨를 시작으로 나머지 방탄소년단 멤버들의 입대 역시 순차적으로 이어질 예정이다. 현재 방탄소년단 멤버들은 차례대로 솔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최근 리더 RM 씨가 신보를 냈으며, 정국 씨가 카타르 월드컵 주제곡을 불러 화제가 됐다.

[사진=위버스]

YTN 이유나 (lyn@ytn.co.kr)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ytnstar@ytn.co.kr로 언제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