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타임지, 아이브 ‘러브 다이브’ 올해 최고의 K-POP 노래로 선정

美 타임지, 아이브 ‘러브 다이브’ 올해 최고의 K-POP 노래로 선정

2022.12.16. 오후 3:41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아이브(IVE)가 미국 시사 전문지 타임(TIME)이 지난 13일(현지시간) 발표한 '2022 베스트 K-팝 노래와 앨범(The Best K-pop Songs and Albums of 2022)'에서 '베스트 K-팝 노래' 부문에 두 번째 싱글 타이틀곡인 '러브 다이브'로 이름을 올렸다.

타임지는 '러브 다이브'에 대해 "유진이 '네가 참 궁금해'라고 노래를 시작하지만, '러브 다이브'로 우리의 관심을 자극하는 것은 아이브다. 일렉트로 팝 트랙의 첫 순간부터 이서의 섬세한 보컬은 아이브의 풍부한 목소리가 몽환적이며 미끄러지듯이 우리를 더욱 매혹한다. 아이브는 '탐험'을 환영하는 신비한 매력에 대해 노래하고, 이 노래를 듣는 사람이 아이브의 더 많은 매력에 뛰어들 준비를 하게 한다"라며 아낌없는 찬사를 보냈다.

'러브 다이브'가 타임지에서 호평을 받은 것은 이번이 두 번째로, 앞서 아이브는 지난 6월 타임이 꼽은 '2022년 베스트 K-팝 노래와 앨범(The Best K-Pop Songs and Albums of 2022)'에서 '러브 다이브'로 '베스트 K-팝 노래' 부문은 물론이고 '베스트 K-팝 앨범' 부문에도 선정된 바 있다.

이로써 아이브의 '러브 다이브'는 타임지를 통해 2회 연속 극찬을 받으며 막강한 글로벌 영향력을 드러내고 있다.

앞서 지난 6월 '2022년 베스트 K-팝 노래와 앨범'으로 선정됐을 당시 타임지는 "중독적인 '일레븐(ELEVEN)'으로 데뷔해 '러브 다이브'를 연이어 히트시키며 단순하게 '원 히트 원더(one-hit wonder)'가 아님을 증명했다"며 "아이브가 사랑의 감정에 빠져들 것을 노래하기 때문에, 여러분은 그들의 치명적인 목소리에 잠길 수밖에 없다. 두 번째 후렴구 직전 침묵의 비트가 더해진 디테일과 래퍼 레이의 '넌 내게로, 넌 내게로'라는 파격적인 대사 전달이 더 매력적인 곡이다"라고 '러브 다이브'의 몽환적이고 중독적인 음악성에 대해 호평했다.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YTN 곽현수 (abroad@ytn.co.kr)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ytnstar@ytn.co.kr로 언제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