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펜트하우스' 조수민, MBC 드라마 '금혼령' 합류

단독 '펜트하우스' 조수민, MBC 드라마 '금혼령' 합류

2022.12.21. 오전 08:00.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배우 조수민 씨가 MBC 드라마 '금혼령'에 합류한다.

YTN Star 취재 결과 조수민 씨는 MBC 드라마 '금혼령, 조선 혼인 금지령'(이하 '금혼령') (연출 박상우, 정훈, 극본 천지혜)에 새 인물 화윤 역으로 출연한다.

화윤은 극중 위기에 몰린 소랑(박주현 분)과 신원(김우석 분)을 도와주는 인물이다. 위기 상황에서도 주눅들지 않고 당차게 결정적인 고비마다 소랑의 동무이자 조력자로 활약한다.

'금혼령'은 동명의 웹 소설이 원작으로, 7년 전 세자빈을 잃고 실의에 빠져 혼인 금지 명령을 내린 왕 이헌 앞에 죽은 세자빈으로 빙의가 가능하다는 혼인 사기꾼 소랑이 나타나 벌이는 궁궐 사기극이다. '인간수업' 박주현, '펜트하우스' 김영대, '보이스' 김우석, 아이즈원 출신 김민주 씨 등 청춘 스타들이 총출동해 화제를 모았다.

조수민 씨는 2006년 드라마 '서울 1945'로 데뷔한 뒤 '소문난 칠공주', '투명인간 최장수', '엄마가 뿔났다', '또한번 엔딩' 등에 출연했다. 2020년 드라마 '펜트하우스'에서 헤라팰리스 아이들의 수학 과외 선생님 민설아 역으로 활약하며 대중에 눈도장을 제대로 찍었다. 또한 동아TV '스타일美 시즌2'에서 MC로 활약하는 등 활동 영역을 넓혔다.

한편, '금혼령'은 매주 금, 토요일 MBC에서 방송된다.

[사진=osen]

YTN star 이유나 (lyn@ytn.co.kr)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ytnstar@ytn.co.kr로 언제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