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현장] '40년만의 비행' 배철수 "송골매, 다시 사랑 받을까 싶었다"

[Y현장] '40년만의 비행' 배철수 "송골매, 다시 사랑 받을까 싶었다"

2023.01.18. 오후 2:31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Y현장] '40년만의 비행' 배철수 "송골매, 다시 사랑 받을까 싶었다"
사진=오센
AD
전설적인 가수 배철수 씨가 40년 만에 '송골매'로 다시 무대에 선 소감을 전했다.

오늘(18일) 오후 서울 여의도 KBS본관 시청자 광장에서 KBS 설 대기획 송골매 콘서트 ‘40년만의 비행’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현장에는 가수 배철수, 구창모 씨, 편은지 제작PD가 참석했다.

이날 구창모 씨는 "공연 때나 이번 방송 무대에서도 마찬가지인데, 엄청 설렌다. 설렘이 첫 사랑 만날 때의 한 10배는 되는 것 같다"며 소회를 전했다.

배철수 씨는 "40년 만에 구창모와 함께 노래한다. 이렇게 관객들이 호응해주실 줄 몰랐다. 지금 젊은 층은 송골매 세대가 아니라 40년 전 음악이 사랑받을까 싶었는데 놀랄만큼 호응해 주셔서 무대에서도 늘 행복했고 KBS에서도 좋은 기획을 해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배철수, 구창모 씨가 송골매로서 방송에 출연하는 마지막 공연이 될 KBS 설 대기획 송골매 콘서트 ‘40년만의 비행’은 오는 21일 오후 9시 20분 KBS 2TV에서 방송한다. 배철수, 구창모 씨가 무대에 오르고 배우 이선균, 그룹 엑소 수호, 가수 장기하 씨도 게스트로 출연한다. KBS 대기획은 그동안 가수 나훈아, 심수봉, 임영웅 씨 등 레전드 뮤지션들이 수 놓았다.

한편 배철수, 구창모 씨 중심으로 1980년대 최고의 전성기를 보낸 ‘송골매’는 1982년부터 1985년까지 4년 연속 KBS 가요대상에서도 록 그룹상을 수상하는 등 ‘록 음악을 주류 음악 신(Scene)으로 끌어올렸다’는 평가를 받았다.

YTN 공영주 (gj920@ytn.co.kr)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ytnstar@ytn.co.kr로 언제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