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이슈] 조형기, 음주 뺑소니 사고 후 사실상 방송 퇴출...美 목격담도

[Y이슈] 조형기, 음주 뺑소니 사고 후 사실상 방송 퇴출...美 목격담도

2023.01.20. 오전 09:17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Y이슈] 조형기, 음주 뺑소니 사고 후 사실상 방송 퇴출...美 목격담도
사진=오센
AD
배우 조형기 씨 근황이 다시 주목 받고 있다. 최근 방송에서 모자이크 처리된 그의 과거 모습이 공개되면서다.

지난 18일 방송한 MBC '라디오스타' 에서는 이경규 씨가 2002 한일월드컵 당시 한국과 포르투갈 경기를 직관하는 장면을 내보냈다. 이경규 씨가 환호하는 모습은 그대로 나온 한편, 옆에 있는 조형기 씨의 모습은 모자이크로 처리돼 시선을 끌었다.

MBC 측은 자체 심의 의견을 거쳐 조형기 씨를 얼굴을 노출하면 안 되는 '심의 의견 연예인'으로 분류했다고 밝혔다.

MBC 15기 공채 탤런트로 데뷔한 조형기 씨는 1991년 만취 상태로 운전하다 30대 여성을 들이받아 숨지게 했다. 이후 시신을 유기하고 차에서 잠들었다가 현장에 출동한 경찰에 체포됐다. 그는 대법원에서 징역 5년을 선고 받고 수감됐다가 1년 뒤 보석으로 가석방 조치 돼 다시 방송 활동을 이어갔다.

그러나 이후 다시 그의 음주 사고 논란이 온라인 상에서 수면 위로 올랐다. 결국 그는 2017년 MBN '황금알'을 마지막으로 방송 활동을 중단했다. 2020년 유튜브 채널 '동네형 TV'로 복귀하는듯 했지만, 부정적 여론이 일자 다시 자취를 감췄다.

한편 지난해 10월 온라인에는 미국에서 포착된 조형기 씨의 모습이 담긴 사진이 퍼지기도 했다. 그의 사진을 찍었다는 한 누리꾼은 "필라델피아 한인타운에 있었다"라고 목격담을 전했다.

YTN 공영주 (gj920@ytn.co.kr)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ytnstar@ytn.co.kr로 언제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