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사쇼’ 에픽하이, 신곡 ‘Catch’ 최초 공개

‘화사쇼’ 에픽하이, 신곡 ‘Catch’ 최초 공개

2023.01.30. 오전 10:01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화사쇼’ 에픽하이, 신곡 ‘Catch’ 최초 공개
AD
에픽하이(EPIK HIGH)가 신곡 무대와 함께 다채로운 매력을 발산했다.

에픽하이는 지난 29일 방송된 tvN 예능 프로그램 ‘화사쇼’에 출연했다. 이날 방송에서 MC 화사 씨는 “아직 공개되지 않은 신곡을 이 자리에서 최초 공개하려고 한다. 피처링을 해드렸고 신곡을 ‘화사쇼’에서 공개하신다고 하셨다. 오랜만에 컴백하시는데 조상님, 시조새다”라고 에픽하이를 소개했다.

에픽하이는 먼저 지난해 해외 투어에 집중했던 소식을 밝혔다. 타블로 씨는 “집이 그리울 정도로 투어를 했다. 공연 끝나면 버스 타고 이동하고 공연을 진행했다”고 말했다. 이에 화사 씨가 “오래 함께 있었으면 싸울 일은 없겠다”고 묻자 “싸운다는 단어가 어울리지 않는다. 투닥거린다. 내용, 단어들만 보면 가슴 따뜻해진다”면서 투컷 씨와 상황극을 펼쳐 웃음을 자아냈다.

에픽하이는 음악 방송 무대에 서고 싶다는 바람도 전했다. 에픽하이는 “마지막 음악 방송이 ‘Born Hater(본 헤이터)’로 섰던 2014년이었다. 아이돌들이 멋지게 무대 하는 걸 보고 우리가 여기에 어울리지 않는다고 느꼈다. 우리 때문에 다른 가수가 설 수 있는 기회를 잃는 게 아닌가 싶었다”고 말했다.

에픽하이는 ‘콘서트 맛집’이라는 키워드로 이야기를 이어갔다. 타블로 씨는 ‘Born Hater’ 뮤직비디오 조회수가 천만을 넘어 방탄소년단의 ‘불타오르네’ 커버를 한 에피소드를 밝혔고 투컷 씨는 실시간 검색어 1위를 해 ‘DJ 수컷’으로 개명하게 된 일화로 웃음을 줬다. 미쓰라 씨는 ‘미끄러진’으로 개명하려고 했지만 2위에 그쳐 불발됐다고 아쉬움을 보였다.

콘서트 무대를 방불케 하는 에픽하이표 공연도 펼쳐졌다. 에픽하이는 “힙합으로 시작한 팀이기에 찐 힙합곡을 준비했다. 힙합의 4대 요소를 느끼실 수 있을 것”이라며 ‘노땡큐’와 ‘Born Hater’ 무대를 선보였다. 이어 에픽하이는 ‘Fly(플라이)’ 무대를 꾸민 뒤 화사가 피처링에 참여한 ‘Catch(캐치)’ 무대를 최초로 공개했다. 이후 제작진의 요청으로 ‘화사쇼’ 최초 앵콜 무대로 ‘1분 1초’를 선보였다.

에픽하이는 오는 2월 1일 새 앨범 ‘Strawberry(스트로베리)’를 발매한다. ‘Strawberry’는 전 세계를 상대로 행보를 넓혀가고 있는 에픽하이의 첫 글로벌 앨범으로 전 멤버가 작사∙작곡 등 전반적인 작업에 참여해 한층 업그레이드된 음악적 역량을 녹여냈다.

[사진=타블로 SNS]

YTN 곽현수 (abroad@ytn.co.kr)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ytnstar@ytn.co.kr로 언제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