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화, 케네스컴퍼니와 전속계약 체결…활동 복귀 시동

김정화, 케네스컴퍼니와 전속계약 체결…활동 복귀 시동

2023.02.13. 오전 10:02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김정화, 케네스컴퍼니와 전속계약 체결…활동 복귀 시동
AD
배우 김정화 씨가 연예기획사 케네스컴퍼니와 전속계약을 체결했다.

케네스컴퍼니는 오늘(13일) "대표 청춘스타 김정화 씨와 케네스컴퍼니가 손을 맞잡았다. 탄탄한 연기력과 매력을 기반으로 꾸준히 사랑받아온 배우 김정화 씨가 더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할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김정화 씨는 2000년 가수 이승환의 곡 '그대가 그대를' 뮤직비디오를 통해 데뷔한 직후 MBC 시트콤 '뉴 논스톱'에 출연하며 단숨에 청춘스타로 도약했다. 이후 SBS '태양속으로', '쩐의 전쟁', '스토브리그' 등 다양한 작품으로 시청자들을 만났다.

뿐만 아니라 김정화 씨는 2009년부터 이어온 후원 활동에 대한 감상을 담은 에세이집 '안녕, 아그네스!'를 출간하는 등 긍정적인 영향력을 전파하기도 했다. 최근에는 케냐 바링고 지역의 원두 생산을 활성화해 해당 지역이 경제적으로 자립할 수 있도록 사업을 구상해 오픈한 카페가 3주년을 맞이했다.

김정화 씨와 전속계약을 맺은 케네스컴퍼니는 오랫동안 업계에서 쌓은 아티스트 매니지먼트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설립된 종합 엔터테인먼트사로, 배우 매니지먼트를 비롯해 콘텐츠 제작&투자, IP 활용을 통한 해외 사업 등을 펼쳐 나갈 예정이다.

케네스컴퍼니에는 최근 '사장돌마트' 출연 소식을 알린 신예 이세온 씨, KBS 일일드라마 '내 눈에 콩깍지'에 출연 중인 배우 정민제 씨를 비롯해 류기산 씨, 안세원 씨, 신용범 씨가 소속돼 있다.

[사진제공 = 케네스컴퍼니]

YTN 강내리 (nrk@ytn.co.kr)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ytnstar@ytn.co.kr로 언제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