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창욱, 튀르키예·시리아 지진 피해 어린이 위해 1억 기부

지창욱, 튀르키예·시리아 지진 피해 어린이 위해 1억 기부

2023.02.15. 오전 11:04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지창욱, 튀르키예·시리아 지진 피해 어린이 위해 1억 기부
AD
배우 지창욱 씨가 '튀르키예·시리아 지진 피해 어린이 긴급구호'에 동참하며 1억 원을 기부했다.

15일 유니세프한국위원에 따르면 지창욱 씨는 튀르키예·시리아 지진 피해 어린이를 돕기 위해 1억원을 기부했다.

지창욱 씨의 기부금은 튀르키예·시리아 지진 피해 어린이를 위한 영양, 식수위생, 교육, 보호 등의 긴급구호사업에 전액 사용될 예정이다.

지창욱 씨는 평소 위기가정 생계비 및 의료비 지원, 장애 인식 개선 캠페인 참여, 시리아 전쟁 피해 아동을 위한 기부 등 다양한 계층과 지역을 위한 기부와 봉사를 팬들과 함께 펼쳐오는 것으로 유명하다.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사무총장은 "팬들과 함께 꾸준한 선행으로 우리 사회의 나눔 문화 확산에 앞장서 온 지창욱 배우가 튀르키예·시리아 어린이들을 위해 큰 기금을 보내주셨다, 어린이의 아픔을 함께하는 지창욱님의 따뜻한 마음과 후원에 감사드리며, 기금은 튀르키예와 시리아 어린이들이 다시 희망을 갖고 미래를 재건하는 데 소중하게 사용될 것이다"고 말했다.

튀르키예와 시리아에 강진이 덮친 것은 지난 6일. 현재까지 파악된 사망자만 약 4만 명으로 이는 튀르키예 역사상 최악의 자연재해다. 피해 규모가 겉잡을 수 없이 커지며 전 세계가 튀르키예를 향한 도움의 손길을 내밀고 있다.

YTN 김성현 (jamkim@ytn.co.kr)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ytnstar@ytn.co.kr로 언제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