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하 전국투어 마무리…“계속 노래할 수 있어 감사해”

윤하 전국투어 마무리…“계속 노래할 수 있어 감사해”

2023.02.20. 오전 09:50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윤하 전국투어 마무리…“계속 노래할 수 있어 감사해”
AD
가수 윤하 씨가 전국투어를 성황리에 마쳤다.

윤하 씨는 지난 18일 부산 벡스코 오디토리움에서 열린 '2022 윤하 콘서트 〈c/2022YH〉'를 끝으로 전국투어 콘서트를 마무리했다.

'c/2022YH'는 지난해 서울에서 개최한 '2022 윤하 연말 콘서트 〈c/2022YH〉'의 성원에 힘입어 마련한 전국투어다. 지난 5일 광주를 시작으로 11일 대구, 18일 부산을 순회했다.

이날 경쾌한 피아노 연주와 함께 등장한 윤하 씨는 '살별'과 '혜성' 무대로 오프닝을 열었다. 이어 '텔레파시', 'Touch(터치)', '비밀번호486', '연애조건' 등 반가운 데뷔 초 음악들을 선보였다. 또 'Peace Love & Icecream(피스 러브 앤 아이스크림)', '괜찮다', 'Run(런)', '종이비행기 (Hello) (Feat. pH-1)', 'Parade(퍼레이드)' 무대도 펼쳤다.

공연 후반부에는 '별의 조각', 'Black hole(블랙홀)', '오르트구름' 무대로 떼창을 유발했고, 엔딩곡으로는 지난해 역주행 신화를 쓴 '사건의 지평선'을 불렀다.

앙코르 요청에 다시 무대에 오른 윤하 씨는 "예전에는 콘서트를 하면 이게 마지막 콘서트가 될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들어 엔딩곡을 할 때마다 만감이 교차했다. 하지만 이제 그런 생각은 하지 않는다. 계속 노래할 수 있는 자리를 만들어 주시는 여러분 덕"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멈추지 않고 내 것을 해 나가다 보면 생각지 못한 순간에 빛을 보기도 하는 것 같다. 비슷한 고민을 갖고 있는 분들이 계시다면 계속해서 나아가시라고 응원해드리고 싶다"며 '느린 우체통'으로 앙코르 무대를 장식했다.

[사진=C9엔터테인먼트]

YTN 곽현수 (abroad@ytn.co.kr)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ytnstar@ytn.co.kr로 언제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