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행 수익 3조"... '아바타2', '타이타닉' 넘고 전 세계 역대 흥행 3위 등극

"흥행 수익 3조"... '아바타2', '타이타닉' 넘고 전 세계 역대 흥행 3위 등극

2023.02.20. 오후 1:32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흥행 수익 3조"... '아바타2', '타이타닉' 넘고 전 세계 역대 흥행 3위 등극
영화 ‘아바타: 물의 길’
AD
영화 ‘아바타: 물의 길’이 ‘타이타닉’이 세운 기록을 넘으며 전 세계 역대 흥행 수익 3위에 안착했다.

‘아바타: 물의 길’이 지난 19일까지 글로벌 누적 흥행 수익 22억 4,320만 달러(약 2조 9천억 원)를 돌파했다. 이로써 ‘아바타: 물의 길’은 제임스 카메론 감독의 전작인 ‘타이타닉’(22억 4,280만 달러)의 흥행 수익을 뛰어넘고 글로벌 역대 박스오피스 TOP 3에 진입하게 됐다.

특히, 1위 ‘아바타’부터 3위 ‘아바타: 물의 길’, 4위 ‘타이타닉’까지 TOP4 중 세 작품이 제임스 카메론 감독의 작품이라는 점도 눈길을 끈다. 제임스 카메론 감독이 본인이 세운 기록을 넘는 진귀한 광경이 펼쳐지며 ‘아바타: 물의 길’이 ‘아바타’라는 고지를 넘어설 수 있을지 앞으로의 흥행 기록에도 귀추가 주목된다.

‘아바타: 물의 길’은 오는 3월 12일 개최될 제95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최우수 작품상, 미술상, 시각효과상, 음향상 총 4개 부문에 노미네이트됐을 뿐만 아니라 19일 개최된 제76회 영국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시각효과상을 수상하며 흥행성과 작품성을 함께 입증했다.

한편 ‘아바타: 물의 길’은 국내에서 누적관객 1천 74만 명을 기록하며 코로나19 펜데믹 이후 외화 최초로 천만 관객 영화가 됐다.

YTN 김성현 (jamkim@ytn.co.kr)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ytnstar@ytn.co.kr로 언제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