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퀴즈', 장미란 편 방송 중단 사고..제작진 "큰 실수로 물의 죄송"[공식입장]

’유퀴즈', 장미란 편 방송 중단 사고..제작진 "큰 실수로 물의 죄송"[공식입장]

2023.02.23. 오전 07:26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유퀴즈', 장미란 편 방송 중단 사고..제작진 "큰 실수로 물의 죄송"[공식입장]
사진=tvN
AD
‘유 퀴즈 온 더 블럭’에서 전 역도 국가대표 장미란 씨 편이 중단되는 방송 사고가 발생했다.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제작진은 오늘(23일) “최종 편집 과정에서 기술적인 오류가 발생해 마스터 입고가 늦어졌고, 그로 인해 본방송이 중단되고 지난주 방송분(181회차)이 대신 송출되는 사고가 일어났다”고 전했다.

이어 “시청자 여러분께 큰 불편을 끼쳐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며 “금일 방송되지 못한 전 역도 국가대표 장미란 자기님의 방송분은 차주 수요일(3월 1일) 저녁 8시 40분 ‘유 퀴즈 온 더 블럭’ 183회 본 방송 시간에 방송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제작진은 “장미란 님이 소중한 시간을 내주신 점을 감안하여, 시청자 여러분께 보다 깊이 있는 이야기를 전하고자 노력했지만 결과적으로 큰 실수로 물의를 빚어 죄송하다는 말씀을 올린다”며 “추후 제작 관리 절차를 더 견고히 하여 유사한 상황이 발생하지 않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사과했다.

앞서 22일 방송한 ‘유 퀴즈 온 더 블럭’은 ‘천재와 싸워 이기는 법’ 특집으로 꾸며져 영화 ‘기생충’,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 음악 감독 정재일, 한국 역도의 전설 장미란 씨 등이 출연했다.

장미란 씨는 몰라보게 달라진 모습이었다. 그런데 장미란 씨가 근황을 이야기하던 중 갑자기 방송이 중단되고, 지난주 방송된 승효상 건축가의 분량이 이어서 나왔다. ‘유퀴즈’ 측은 자막을 통해 “방송사 사정으로 방송이 지연되고 있다”며 “잠시 후 방송이 재개될 예정”이라고 사과했지만, 장미란 씨 장면은 재개되지 않았다.


YTN 공영주 (gj920@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