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세라핌, 일본 레코드협회 스트리밍 부문 ‘골드’ 인증 획득

르세라핌, 일본 레코드협회 스트리밍 부문 ‘골드’ 인증 획득

2023.02.28. 오후 5:05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르세라핌, 일본 레코드협회 스트리밍 부문 ‘골드’ 인증 획득
AD
르세라핌(LE SSERAFIM)이 일본 레코드협회에서 두 번째 ‘골드’ 인증을 받았다.

28일 일본 레코드협회의 발표에 따르면, 르세라핌 미니 2집 타이틀곡 ‘ANTIFRAGILE’(안티프래자일)이 2023년 1월 기준 스트리밍 5천만 회를 넘겨 스트리밍 부문 ‘골드’ 인증을 획득했다.

이는 르세라핌의 통산 두 번째 ‘골드’ 인증이다. 르세라핌은 지난해 5월 한국에서 발매한 데뷔곡 ‘FEARLESS’(피어리스)로 2022년 9월 기준 일본 레코드협회 스트리밍 부문 ‘골드’ 인증을 받은 바 있다.

르세라핌은 음반 성적에서도 두각을 드러냈다. 이들은 지난달 25일 발매한 일본 데뷔 싱글 ‘FEARLESS’로 2023년 1월 기준 누적 출하량 25만 장을 넘겨 골드 디스크 ‘플래티넘’ 인증을 획득했다. 현재 활동 중인 4세대 걸그룹 중 음반 ‘플래티넘’ 인증을 받은 팀은 르세라핌이 유일하다.

빌보드 재팬의 최신 차트(2월 22일 자) 기준 이번 싱글의 일본 내 누적 판매량은 42만 장에 달한다. 르세라핌이 K-팝 걸그룹 최초로 데뷔 음반으로 ‘더블 플래티넘’ 인증(누적 출하량 50만 장 이상)을 받을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사진=쏘스뮤직]

YTN 곽현수 (abroad@ytn.co.kr)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ytnstar@ytn.co.kr로 언제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