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희, 억대 세금 추징 보도에 "성실히 납입 완료, 불미스러운 일 없었다"[공식]

김태희, 억대 세금 추징 보도에 "성실히 납입 완료, 불미스러운 일 없었다"[공식]

2023.03.01. 오후 3:09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김태희, 억대 세금 추징 보도에 "성실히 납입 완료, 불미스러운 일 없었다"[공식]
AD
배우 김태희 씨가 세금을 추징받았다는 보도와 관련해 입장을 밝혔다. 광고 모델료 입금이 늦어지며 발생한 사항이라는 것.

김태희 씨의 소속사 스토리제이컴퍼니는 오늘(1일) "김태희 배우의 세금과 관련된 사항을 바로잡고자 알려드린다"며 "지난 수년간 김태희 배우는 세금 문제에 관련해 성실하게 잘 챙겨왔고 세무당국의 법에 따라 세금을 성실히 납부했다"고 밝혔다.

이번 일은 김태희 씨의 전 소속사(루아엔터테인먼트)와의 매니지먼트 계약이 만료되는 시점에 클라이언트 쪽에서 지급해야할 광고 모델료 입금이 다소 늦어지면서 발생한 사항이라고 강조했다. 모델료는 전 소속사로 입금됐고, 소속사 계약 만료 후 김태희 씨에게 입금됐다고 설명을 덧붙였다.

소속사 측은 "전 소속사 및 김태희 배우 본인도 매출에 대한 세금을 신고했고 성실히 납부했지만, 전 소속사 법인이 아닌 배우 본인의 개인 매출로 보아야 한다는 서로간의 이견으로 인해 세금 관련된 추가적인 부분을 납입했을 뿐"이라며 "추가적인 세금이 발생해 성실히 납입 완료했다"고 전했다.

한편 이날 한 매체는 김태희 씨가 과세당국으로부터 강도 높은 세무조사를 받고, 수 억원에 달하는 세금을 추징받았다고 보도했다.

◆ 이하 김태희 측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김태희 배우 소속사 스토리제이컴퍼니 입니다

김태희 배우의 세금과 관련된 사항을 바로잡고자 알려드립니다

지난 수년간 김태희 배우는 세금 문제에 관련해 성실하게 잘 챙겨왔고 세무당국의 법에 따라 세금을 성실히 납부하였습니다

현 상황은 김태희 배우 전 소속사(루아엔터테인먼트)와의 매니지먼트 계약이 만료되는 시점에 클라이언트 쪽에서 지급해야 할 광고 모델료 입금이 다소 늦어졌습니다.

매니지먼트를 맡고 있었던 전 소속사는 광고모델 계약이었기에 당연히 전 소속사로 모델료가 입금이 되었고, 소속사 계약 만료 후 김태희 배우 개인에게 입금이 되었습니다.

전 소속사 및 김태희 배우 본인도 매출에 대한 세금을 신고했고 성실히 납부했지만, 전 소속사 법인이 아닌 배우 본인의 개인 매출로 보아야 한다는 서로간의 이견으로 인해 세금 관련된 추가적인 부분을 납입하였을 뿐입니다

이에 어떠한 불미스러운 일은 없었으며 다만 추가적인 세금이 발생하여 성실히 납입 완료했다는 사실을 명확히 말씀드리는 바입니다.

[사진출처 = OSEN]

YTN 강내리 (nrk@ytn.co.kr)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ytnstar@ytn.co.kr로 언제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